에스파 '슈퍼노바' 재즈 버전으로…SM 재즈 트리오, 오늘(30일) 정식 데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M엔터테인먼트 클래식&재즈 레이블 SM Classics(SM 클래식스)에서 선보이는 SM Jazz Trio(SM 재즈 트리오)가 정식 출사표를 던진다.
SM 재즈 트리오 데뷔 싱글 '슈퍼노바(Supernova) (Jazz Ver.)'는 30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음원 공개되며, 뮤직비디오도 유튜브 SMTOWN 채널 등을 통해 동시에 만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SM엔터테인먼트 클래식&재즈 레이블 SM Classics(SM 클래식스)에서 선보이는 SM Jazz Trio(SM 재즈 트리오)가 정식 출사표를 던진다.
SM 재즈 트리오 데뷔 싱글 '슈퍼노바(Supernova) (Jazz Ver.)'는 30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음원 공개되며, 뮤직비디오도 유튜브 SMTOWN 채널 등을 통해 동시에 만날 수 있다.
K-POP 기획사에서 최초로 제작한 재즈 그룹인 SM 재즈 트리오는 재즈 피아니스트 요한킴, 베이시스트 황호규, 드러머 김종국까지 재즈 신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3인으로 이루어진 ‘올스타 팀’으로, 이번 데뷔를 통해 장기적인 활동을 예고, 음악계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데뷔곡 'Supernova (Jazz Ver.)'은 에스파의 원곡을 재즈 버전으로 리메이크한 곡으로, 원곡의 강렬한 에너지에 재즈 특유의 자유로운 선율과 깊이 있는 해석을 더했으며, 아이코닉한 시그니처 파트를 베이스라인으로 표현한 인트로부터 라틴 리듬으로 변주되는 후반부까지 다채로운 편곡이 인상적이다.
특히 이번 곡은 단순한 리메이크를 넘어 세 명의 아티스트가 하나의 트리오로서 발휘하는 최고의 시너지를 담아내고 있기에, K-POP 팬들과 재즈 애호가 모두에게 새로운 음악적 경험을 선사할 전망이다.
더불어 음원과 동시에 오픈되는 'Supernova (Jazz Ver.)' 뮤직비디오는 SM Jazz Trio의 열정적인 연주 장면과 함께 곡의 분위기에 맞춰 시시각각 변화하는 조명 연출과 세련된 영상미가 한데 어우러져 몰입감을 한층 높일 예정이다.
한편, SM Classics는 K-POP을 오케스트라 및 다양한 클래식 음악으로 편곡하여 선보이는 등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SM 3.0이 지향하는 음악적 지평을 넓혀가고 있다.
이번 SM 재즈 트리오의 'Supernova (Jazz Ver.)'은 그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K-POP과 재즈의 만남이 어떤 시너지를 낼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좋은 사례가 될 것이다.
사진=SM 엔터테인먼트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동국 아들' 시안, 차세대 유망주 답네…우승 트로피 추가
- 선우은숙, 유영재 사실혼 입증하나 "'와이프' 문자·증거 有" [엑's 인터뷰]
- 김종민, ♥11살 연하 여친 공개 "2년 열애"…결혼 언급까지
- 차인표, 일왕 옆에서 위안부 강연 "같은 날 옥스퍼드 강단에"
- 백종원♥소유진 막내딸, 폭풍성장…엄마 닮아 끼 넘쳐
- '사별' 사강 "남편 부재, 매번 느껴…변우석 통해 위로 받았다" (솔로라서)
- '70대 남편♥' 이영애, 子 학교 바자회서 포착…"조기 완판"
- 고현정 "연하 킬러? 남배우 막 사귄다고…말도 안 돼" 루머 일축→억울함 폭발 (고현정)
- 성당 등장한 김태희 "서울대 입학→♥비와 화목한 가정, 갈등도 있었지만…" [엑's 이슈]
- 토니안 "일어나니 침대에 피가 흥건, 가위로 머리 잘랐더라" 충격…우울증 고백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