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형 농업인 소득·경영 안정망 구축 방안, 내달 중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부는 9월 중 '한국형 농업인 소득·경영 안정망 구축 방안'을 발표한다.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30일 서울에서 한국형 소득·경영 안전망 구축 방안을 논의·마련하기 위한 민·관·학 협의회 3차 회의를 개최했다.
송 장관은 "마지막 논의를 거친 후 '한국형 농업인 소득·경영 안전망 구축 방안'은 9월 발표할 계획"이라며 "정부, 농업계, 학계가 함께 만든 정책이 농업인의 안정적인 농업경영을 뒷받침하는 든든한 안전망으로 자리매김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간 논의 결과 반영해 수립한 대책 최종 점검
정부는 9월 중 ‘한국형 농업인 소득·경영 안정망 구축 방안’을 발표한다.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30일 서울에서 한국형 소득·경영 안전망 구축 방안을 논의·마련하기 위한 민·관·학 협의회 3차 회의를 개최했다.
지난 6월 19일에 발족한 협의체는 농업인 소득·경영 안전망 구축을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총 18회의 분야별 실무회의를 개최해 필요한 과제를 검토하고 추진계획을 보완·점검했다.
이날 회의는 그간 논의 결과를 반영해 수립한 대책을 최종 점검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정부는 공익직불제를 확대·개편해 농업인 소득안전망을 확립하고, 수입안정보험을 전면 도입해 농업수입 감소 위험을 관리했다.
또 심화하는 기후 위기에 대응해 농작물 재해보험과 복구지원도 확대할 계획이다. 사후 처리 중심 수급관리 체계를 민·관 협력 기반 선제적 수급 관리로 전환해 농산물 가격 변동성을 근본적으로 완화한다.
‘한국형 농업인 소득·경영 안전망 구축 방안’은 이날 회의에서 세부적인 내용을 최종 검토한 후 9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송 장관은 “마지막 논의를 거친 후 ‘한국형 농업인 소득·경영 안전망 구축 방안’은 9월 발표할 계획”이라며 “정부, 농업계, 학계가 함께 만든 정책이 농업인의 안정적인 농업경영을 뒷받침하는 든든한 안전망으로 자리매김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밖에서 팬티 벗어댄 유명女…마트·카페에 숨겨놓고 줄행랑
- 항문에 65cm 살아있는 장어 넣은 男, 장까지 뚫렸다
- '난 법인차 입니다' 확 드러나게 했더니…"어라, 이 정도?"
- "女배우와 즐기던 불륜 장소"…이름난 별장 결국 애물단지 됐다
- A! A! A!…현대차·기아가 해냈다 [데스크 칼럼]
- 국민의힘의 반격…'이재명 부부' 사법리스크 부각 여론전
- '특검 부결, 특감관 추천' 이끈 한동훈…'대야 압박 승부수' 득실은
- '공천 개입 의혹' 명태균·김영선 구속…"증거 인멸 우려"
- ‘민희진 플랜’대로 흘러가나…뉴진스, 어도어에 내용증명 초강수 [D:이슈]
- 고영표 부진 지운 곽빈, 일본야구 평균자책점 1위 눌렀다 [프리미어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