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協, 반도체아카데미 채용연계형 수료식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반도체산업협회는 3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한국반도체아카데미 5개 심화 과정 수료식과 채용 연계 직업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아카데미에서 대학 한 학기 수업시간과 비슷한 300시간 프로그램을 가동한 결과 지난해 수료생 취업률 78.6%를 기록했다.
대학이 반도체 산업 인력 숫자를 늘리고 기초지식을 쌓도록 지원한다면, 아카데미는 재직자, 전문가들이 산업계 노하우를 교육해 현장 특화 체험 중심 학습을 지원하는 곳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작년 심화과정 수료생 취업률 78.6%
한국반도체산업협회는 3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한국반도체아카데미 5개 심화 과정 수료식과 채용 연계 직업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아카데미에서 대학 한 학기 수업시간과 비슷한 300시간 프로그램을 가동한 결과 지난해 수료생 취업률 78.6%를 기록했다.
아카데미는 2022년 7월 정부 '반도체 초강대국 달성 전략'의 일환으로 출범했다. 산업통상자원부 지원을 받아 업계 주도 인력 양성을 지원하고자 문을 열었다. 홍성주 원장(전 SK하이닉스 미래기술원장)을 중심으로 소재·부품·장비, 후공정 등 실질적으로 인력이 필요한 분야 인재를 기업과 함께 집중 육성 중이다. 채용과 연계해 수업을 진행한다.
대학이 반도체 산업 인력 숫자를 늘리고 기초지식을 쌓도록 지원한다면, 아카데미는 재직자, 전문가들이 산업계 노하우를 교육해 현장 특화 체험 중심 학습을 지원하는 곳이다. 지난 5월 경기도 지원을 받아 판교에 약 300평 규모 교육센터를 추가 개소했다. 참여 기업 수도 28곳으로 지난해(20곳)보다 늘었다.
수료식에 참여하는 교육생은 최고 경쟁률 12:1을 뚫고 선발된 인재들이다. 최대 300시간 교육 프로그램을 수료했다. 이론·실습 교육은 물론 기업이 제시한 프로젝트도 수행했다. 프로젝트 결과를 전문가 앞에서 발표하고 지도받는 프로젝트 발표회에도 참여했다.
박람회도 개최한다. 아카데미 교육 과정 운영에 참여했거나 관련 분야 채용을 희망하는 기업 10여곳과 진행한다. 채용설명회와 상담회를 연다. 최근 오픈한 아카데미 채용지원시스템 기반 온라인 인재 매칭을 통해 온·오프라인 양방향 채용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협회는 아카데미가 지난해 교육 프로그램을 본격 시작한 이후 올해 양적·질적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고 알렸다. 향후 각 지방자치단체와의 협력을 모색하고 미국, 네덜란드, 베트남 등과 협력해 인적 교류 채널 역할을 다할 계획이라고 했다.
홍성주 원장은 "지난해 수료생 중 심화 과정 수료생 78.6%가 취업했다"며 "중소·중견 기업 취업 비중이 67%로 커서 반도체 산업의 고른 성장에 기여 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명지대의 경우 아카데미 수료생 대상 최대 6학점을 부여하는 등 학점인정형 교육도 본격화되고 있다"고 말했다.
김정회 협회 상근부회장은 "산업계가 힘을 모아 반도체 인력을 함께 양성하고 있는 만큼 필요한 분야로 인재가 공급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돈 많아도 한남동 안살아"…연예인만 100명 산다는 김구라 신혼집 어디? - 아시아경제
- 버거킹이 광고했던 34일…와퍼는 실제 어떻게 변했나 - 아시아경제
- "한 달에 150만원 줄게"…딸뻘 편의점 알바에 치근덕댄 중년남 - 아시아경제
- "일부러 저러는 건가"…짧은 치마 입고 택시 타더니 벌러덩 - 아시아경제
- 장난감 사진에 알몸 비쳐…최현욱, SNS 올렸다가 '화들짝' - 아시아경제
- "어떻게 담뱃갑에서 뱀이 쏟아져?"…동물밀수에 한국도 무방비 - 아시아경제
- "10년간 손 안 씻어", "세균 존재 안해"…美 국방 내정자 과거 발언 - 아시아경제
- "무료나눔 옷장 가져간다던 커플, 다 부수고 주차장에 버리고 가" - 아시아경제
- "핸들 작고 승차감 별로"…지드래곤 탄 트럭에 안정환 부인 솔직리뷰 - 아시아경제
- '초가공식품' 패푸·탄산음료…애한테 이만큼 위험하다니 - 아시아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