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재, 아직도 적응 필요해?"…심기일전 개인 훈련 진행→홈 개막전 '청신호' 밝히나
(엑스포츠뉴스 김정현 기자) 어려운 시즌 출발을 보인 김민재가 구단 관리 아래 개별 훈련을 진행했다.
바이에른 뮌헨은 30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김민재와 우파메카노가 개인 훈련을 진행했다고 발표했다.
구단은 "뱅상 콤파니 감독이 목요일 선수들에게 휴식을 줬다. 하지만 우파메카노와 김민재는 오전에 개별 세션을 진행했다. 두 수비수는 30도가 넘는 더위에 훈련장에서 땀을 흘렸다. 런닝과 공을 활용한 훈련 세션이 진행됐다"라고 전했다.
지난 수요일 뮌헨 선수단은 뮌헨 훈련장인 자베르너 스트라스에서 약 2000명의 팬들을 초청해 오픈 트레이닝 세션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 김민재와 우파메카노는 피로 누적으로 인해 빠졌다.
김민재는 지난 25일 독일 볼프스부르크 폴크스바겐 아레나에서 열린 볼프스부르크와의 2024-2025시즌 분데스리가 개막전에서 우파메카노와 중앙 수비수로 선발 출장했다.
그러나 전반에만 12개의 패스미스를 범하면서 불안정한 모습을 보였고 결국 후반 10분 상대 파트리크 비머의 강한 압박에 치명적인 골 찬스를 내줬다. 비머가 뮌헨 골문으로 쇄도했고 김민재는 뒤따라가 방해했다. 하지만 공은 로브로 마예르에게 흘렀고 결국 역전 골을 내줬다.
치명적인 실책을 범한 뒤, 김민재는 더 강한 압박을 받았지만, 이후 상황에선 흔들리지 않았다. 그러나 그는 후반 35분 에릭 다이어와 교체돼 풀타임을 소화하지는 못했다.
축구 통계업체 폿몹에 따르면, 김민재는 81분간 뛰면서 실점으로 이어진 실수 1회를 포함해 공격 지역 패스 7회, 롱패스 성공 0회, 볼 뺏김 1회, 공중볼 경합 성공 4회, 차단 1회, 리커버리 2회 등을 기록했다.
김민재는 이날 뮌헨에서 가장 많은 패스 미스인 16회를 기록했다. 패스 성공률은 79%로 낮았다. 패스 성공 횟수는 60회로 양 팀 전체 공동 3위지만, 성공률로 보면, 선발 선수 중 11위에 그쳤다.
독일 축구 전문지 '키커'는 "뮌헨 보드진의 김민재에 대한 내부 평가는 그가 아직 더 깊이 내려서고 덜 지배적인 나폴리와 세리에A의 수비 스타일에서 뮌헨의 수비 스타일에 아직 완전히 적응하지 않았다고 보고 있다"라며 보드진이 김민재에게 시간이 더 필요해 보인다는 판단을 전했다.
리그 개막전부터 치명적인 실수를 범한 김민재는 경기 직후 부상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독일 매체 TZ는 "김민재가 개막전에 허벅지 근육 부상을 안고 뛰었고 81분에 다이어와 교체돼야 했다. 만약 김민재마저 부상으로 이탈한다면, 뮌헨에게 최악의 시나리오가 될 수 있다"라고 밝히며 김민재의 상태가 정상은 아니었다고 전했다.
독일 '스카이스포츠'의 케리 하우 기자는 28일(한국시간) SNS를 통해 "프라이부르크와의 홈경기를 앞두고 센터백 김민재와 다요 우파메카노가 바이에른 뮌헨 훈련에 불참했다"며 "그 이유는 부하 제어 때문이다. 그들은 부상을 입지 않았지만 개인적으로 훈련했다"고 전했다.
김민재가 따로 훈련하는 모습이 포착되기도 했다. 독일 유력지 '빌트'의 니콜라스 리너 기자는 김민재의 훈련 영상과 함께 "뮌헨의 공개 팀 훈련과 병행해 김민재는 수요일 오전에 개인 훈련을 했다"고 밝혔다.
구단 관리하에 개별 훈련을 진행한 김민재는 오는 9월 2일 오전 0시 30분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프라이부르크와 홈 개막전 선발 출전에 도전한다.
나아가 이 경기 이후 김민재는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에 합류해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캐나다-미국-멕시코 공동개최) 월드컵 아시아 지역 3차 예선 1~2차전을 치른다.
한국은 9월 5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팔레스타인과 1차전을 치른 뒤, 오만으로 이동해 10일 오후 11시 무스카트에 있는 술탄 카부스 종합운동장에서 오만과 2차전을 치른다.
사진=엑스포츠뉴스DB, 연합뉴스, 뮌헨, 빌트
김정현 기자 sbjhk8031@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 대 맞고 싶네요" 치어리더 김이서, 복서로 파격 변신
- 김종민, ♥11살 연하 여친 공개 "2년 열애"…결혼 언급까지
- 오또맘, 과감한 야외 노출…파격 사진 대방출
- '워터밤 여신' 권은비, 해외에서 속옷 노출 패션…과감한 행보
- '미스맥심 우승자' 김나정 아나, 노출 화보 이어 새 프로필 공개
- '사별' 사강 "남편 부재, 매번 느껴…변우석 통해 위로 받았다" (솔로라서)
- '70대 남편♥' 이영애, 子 학교 바자회서 포착…"조기 완판"
- '내년 재혼' 서동주, 단독주택 사고 '급노화' 어쩌나…"즐거웠는데"
- "필리핀 마약 자수" 김나정 아나운서, 母가 납치 신고→경찰조사 후 귀가
- 김병만, 사망보험 20개 이혼 소송 중 발견… "수익자는 前 아내+입양 딸" (연예뒤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