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바페 아직도 무득점, 레알 또 하위권팀과 무승부… 슬슬 커지기 시작하는 우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킬리안 음바페의 스페인 라리가 데뷔골이 좀처럼 터지지 않는다.
30일(한국시간) 스페인 라스팔마스의 에스타디오 데 그란카나리아에서 2024-2025 스페인 라리가 3라운드를 치른 레알이 라스팔마스와 1-1 무승부에 그쳤다.
음바페는 레알 데뷔전이었던 유럽축구연맹(UEFA) 슈퍼컵에서 바로 데뷔골을 넣었으나 이후 라리가에서는 3경기 째 선발 무득점이다.
레알은 발베르데, 음바페뿐 아니라 수비수 안토니오 뤼디거 등 다양한 선수가 상대 골문을 노렸지만 잘 통하지 않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킬리안 음바페의 스페인 라리가 데뷔골이 좀처럼 터지지 않는다.
30일(한국시간) 스페인 라스팔마스의 에스타디오 데 그란카나리아에서 2024-2025 스페인 라리가 3라운드를 치른 레알이 라스팔마스와 1-1 무승부에 그쳤다.
레알은 현재까지 1승 2무로 찜찜한 무패 행진 중이다. 특히 상대팀 라스팔마스는 앞선 2경기에서 1무 1패에 그친 하위권 팀이다. 물론 스페인 본토보다 아프리카에 가까운 섬 지역 라스팔마스가 '지옥의 원정'으로 유명하긴 하다. 그러나 지난 시즌 레알이 라리가 우승을 차지할 때는 라스팔마스 원정을 잡아냈다.
이번 경기는 레알이 컵대회를 병행하는 것도 아니라 전력을 다할 수 있었고, 음바페의 라리가 첫 골이 터질지도 관심사였다. 음바페는 레알 데뷔전이었던 유럽축구연맹(UEFA) 슈퍼컵에서 바로 데뷔골을 넣었으나 이후 라리가에서는 3경기 째 선발 무득점이다.
레알은 최전방의 음바페를 2선의 비니시우스 주니오르, 루카 모드리치, 브라임 디아스가 받치는 새로운 조합을 들고 나왔다. 그동안 교체로만 투입됐던 모드리치의 시즌 첫 선발 경기였다. 주드 벨링엄이 부상으로 빠진 가운데 그 대체자로 베테랑 모드리치를 골랐다. 잘 맞지 않는 공격진의 조합을 모드리치가 풀어주지 않을까 기대한 라인업으로 보인다.
하지만 일찍 앞서간 쪽은 오히려 라스팔마스였다. 전반 5분 만에 알베르토 몰레이로가 레알 수비 한가운데를 헤집고 멋진 왼발 슛으로 득점했다.
레알은 발베르데, 음바페뿐 아니라 수비수 안토니오 뤼디거 등 다양한 선수가 상대 골문을 노렸지만 잘 통하지 않았다. 교체 투입된 호드리구의 슛도 막혔다.
레알은 후반 24분 비니시우스의 페널티킥으로 간신히 동점을 만들 수 잇었다. 라스팔마스 문전에서 혼저이 벌어질 때 수비수의 핸드볼 파울로 페널티킥이 주어졌다.
이후 레알은 역전을 위해 밀어붙였고, 음바페가 후반 막판까지 수비 틈을 노렸으나 끈질긴 수비에 막혔다. 오히려 라스팔마스가 골망을 흔들었는데 간발의 차로 오프사이드가 선언돼 득점이 무산되기도 했다.
모든 라리가 팀이 3라운드를 마친 가운데, 레알은 승점 5점으로 5위에 머물렀다. 3전 전승을 달린 1위 바르셀로나와 승점 4점차다.
경기 후 카를로 안첼로티 레알 감독은 "지난 마요르카전 무승부와 비슷한 양상이었다. 전혀 개선되지 않은 경기력이었다. 빨리 해결책을 찾아야 할 때다. 지난 시즌과 같은 단결력을 유지하기가 쉽지 않다"고 인정했다. 음바페가 화두에 오르자 "난 팀을 위한 해결책을 찾는 거지 한 선수를 위해 찾는 게 아니다"라며 선을 그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축구여신' 아나운서의 '눈이 번쩍 붉은 시스루' 자신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소리에 민감한' 음바페, 독일 가전 명가와 '블루투스 스피커' 런칭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즐라탄-이케아의 나라' 스웨덴, 한국에 군인 보내는 이유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임영웅 효과 터졌다' 산업 전체가 놀란 '뜨거운 반응'... 5배 폭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결국 김건희도 나선다' 절박한 상황 출격 가능성...퇴장 여파 없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탈트넘’하고 또 날아다니네… 힐, 임대 간 지로나에서 팀 첫승 이끄는 환상 선제골 - 풋볼리
- 확 바뀐 UCL에서 김민재 VS 이강인 확정! 또 하나 숨겨진 한국 선수 맞대결은? - 풋볼리스트(FOOTBALLI
- [공식발표] 홍현석, 극적인 독일 진출! 이재성의 마인츠 동료 됐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내일 새벽 UCL 추첨합니다, 그런데 조추첨은 아닙니다… 새로 도입되는 리그 페이즈, 한국 선수들
- 페네르바체 이적료 수입 ‘25년 묵은 기록’ 깨졌다…김민재는 몇 위?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