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상+대형 실책' 김민재, 보란 듯 일어선다!…우파와 함께 개별 훈련 등장→A매치 출전 '그린라이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개막전서 치명적인 실수를 저질렀던 김민재가 다요 우파메카노와 함께 개인 훈련을 실시하며 부상 의혹을 말끔히 털어냈다.
김민재는 지난 25일 독일 볼프스부르크에 위치한 폭스바겐 아레나에서 열린 VfL볼프스부르크와의 2024-25시즌 분데스리가 1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다요 우파메카노와 함께 선발 출전했으나 후반 10분 치명적 실수를 범해 실점을 내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나승우 기자) 개막전서 치명적인 실수를 저질렀던 김민재가 다요 우파메카노와 함께 개인 훈련을 실시하며 부상 의혹을 말끔히 털어냈다. 다가올 A매치도 문제 없이 출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바이에른 뮌헨은 29일(한국시간)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김민재와 우파메카노가 개별 훈련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뮌헨은 "KIM과 우파메카노가 개별적으로 훈련했다"며 "뱅상 콤파니 감독은 선수들에게 목요일 훈련을 쉬게 했다. 그러나 우파메카노와 김민재는 개별로 오전 세션을 마쳤다"고 설명했다.
이어 "뮌헨 수비수 2명은 자베네르 슈트라세 훈련장에서 30도 안팎의 기온 속에서 땀을 흘렸다. 달리기 외에도 공을 이용한 훈련도 포함됐다"며 "우파메카노와 김민재는 관리 차원에서 2000명의 팬들이 지켜본 공개 훈련에는 불참했다"고 덧붙였다.
개막전이었던 볼프스부르크전에서 부진했던 김민재와 파트너 우파메카노를 따로 관리하기 위한 조치였던 것으로 보인다.
김민재는 지난 25일 독일 볼프스부르크에 위치한 폭스바겐 아레나에서 열린 VfL볼프스부르크와의 2024-25시즌 분데스리가 1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다요 우파메카노와 함께 선발 출전했으나 후반 10분 치명적 실수를 범해 실점을 내줬다. 81분 동안 활약한 김민재는 에릭 다이어와 교체돼 경기를 마쳤다.
자말 무시알라의 선제골로 앞서 갔던 뮌헨은 후반 시작 20초 만에 로브로 마예르의 페널티킥으로 동점골을 내줬다. 이어 후반 10분 김민재가 치명적 실수를 저지르면서 역전골까지 허용했다.
김민재가 마누엘 노이어 골키퍼를 향해 백패스를 시도했으나 압박해 들어오는 선수를 미처 파악하지 못했다. 패스가 곧바로 끊겼고, 볼프스부르크는 뮌헨 수비를 완전히 무너뜨리고 공격에 나섰다. 김민재 패스를 끊은 파트리크 비머가 박스 안까지 돌파한 후 반대편으로 짧게 내줬고, 마예르가 멀티골에 성공했다. 김민재는 실수 직후 재빨리 따라붙었으나 역부족이었다. 자신의 실수로 역전골을 내주자 허탈한 표정으로 경기장 먼 곳을 바라봤다.
경기는 야쿠프 카민스키의 자책골, 그나브리의 재역전골로 뮌헨의 3-2 승리로 끝났으나 김민재는 웃을 수 없었다. 풀타임을 소화하지 못하고 후반 36분 에릭 다이어와 교체돼 벤치로 물러났다.
축구 통계 전문 매체 풋몹에 따르면 김민재는 평점 5.6으로 팀 내 최하점을 받았다. 패스 성공률도 79%로 평소보다 현저히 낮았고, 긴 패스는 2번 시도해 모두 실패했다. 볼 경합 성공률은 50% 밖에 되지 않았고, 지상 볼 경합은 한 번도 성공하지 못했다.
다만 김민재가 부상을 안고 뛰었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어느정도 참작의 여지가 생겼다. 독일 TZ는 "김민재는 허벅지 근육에 가벼운 부상을 입은 채 경기에 나섰고, 81분 만에 에릭 다이어와 교체됐다"고 전했다.
이어 아벤트차이퉁 소속 기자 빅토르 카탈리나가 "부상을 안고 출전한 것으로 알려졌던 김민재가 팀 워밍업에 참여하지 않았다"며 김민재가 부상 여파로 팀 훈련에 불참했다고 알렸다.
콤파니 감독은 부상으로 부진했던 김민재를 관리하기 위해 팬들에게 공개되는 훈련에는 불참시키고 따로 개별 훈련을 지시한 것으로 보인다. 또 파트너 우파메카노를 같이 붙여 두 선수의 호흡이 더 나아지는 걸 바란 것일 수도 있다.
한편, 훈련에 복귀함으로써 김민재가 부상에서 어느정도 회복한 것으로 파악된다. 김민재는 내달 2일 오전 12시 30분 독일 뮌헨의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열리는 프라이부르크와의 분데스리가 2라운드이자 홈 개막전에 출전한 뒤 9월 A매치를 위해 대표팀에 합류할 예정이다. 5일 팔레스타인, 10일 오만과의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경기에 정상적으로 출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바이에른 뮌헨, 연합뉴스
나승우 기자 winright95@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 대 맞고 싶네요" 치어리더 김이서, 복서로 파격 변신
- 김종민, ♥11살 연하 여친 공개 "2년 열애"…결혼 언급까지
- 오또맘, 과감한 야외 노출…파격 사진 대방출
- '워터밤 여신' 권은비, 해외에서 속옷 노출 패션…과감한 행보
- '미스맥심 우승자' 김나정 아나, 노출 화보 이어 새 프로필 공개
- '사별' 사강 "남편 부재, 매번 느껴…변우석 통해 위로 받았다" (솔로라서)
- '70대 남편♥' 이영애, 子 학교 바자회서 포착…"조기 완판"
- '내년 재혼' 서동주, 단독주택 사고 '급노화' 어쩌나…"즐거웠는데"
- "필리핀 마약 자수" 김나정 아나운서, 母가 납치 신고→경찰조사 후 귀가
- 김병만, 사망보험 20개 이혼 소송 중 발견… "수익자는 前 아내+입양 딸" (연예뒤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