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평생학습관·장애인종합복지드림센터’ 착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고양시가 평생 교육과 장애인복지의 중심적 역할을 할 평생학습관 및 장애인종합복지드림센터를 착공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동환 고양시장은 "민선 8기 충분한 고민을 통해 행신동 주민들의 요구와 지역 발전을 위한 최선의 공공건축물을 계획했다"며 "평생학습관 및 장애인종합복지드림센터가 착공할 수 있어 기쁘고 2년 8개월의 기다림이 필요하겠지만 오래 걸린 만큼 시민 모두를 위한 좋은 공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 고양시가 평생 교육과 장애인복지의 중심적 역할을 할 평생학습관 및 장애인종합복지드림센터를 착공했다고 29일 밝혔다.
총사업비 413억원이 투입되는 평생학습관 및 장애인종합복지드림센터는 덕양구 행신동 일원 면적 2993.63㎡의 부지에 연면적 9387.56㎡ 지하 2층, 지상 7층 규모로 건립된다.
평생학습관 및 장애인종합복지드림센터는 평생교육시설, 장애인복지시설, 기업입주시설 등이 포함된 복합용도 건축물로, 시는 장애아동을 위한 주간보호센터와 지역 주민들을 위한 수영장, 다목적체육관 및 미래 일자리 공간 등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사용할 수 있는 공공시설 건립을 계획하고 있다.
2027년 4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9월 26일 착공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동환 고양시장은 “민선 8기 충분한 고민을 통해 행신동 주민들의 요구와 지역 발전을 위한 최선의 공공건축물을 계획했다”며 “평생학습관 및 장애인종합복지드림센터가 착공할 수 있어 기쁘고 2년 8개월의 기다림이 필요하겠지만 오래 걸린 만큼 시민 모두를 위한 좋은 공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고양=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녁 먹고 퇴근할 정도로 일 시켜라” MZ 기강 잡은 ‘삼바’ 사장
- ‘몰카’ 63번 찍었는데… 전 부산시의원 2심도 집행유예
- ‘계곡살인’ 피해자 유족 이은해 딸 파양… 6년 1개월만
- NCT 태일 ‘성범죄 피소’ 후폭풍…멤버·팬도 빠른 손절
- 이게 된다고?… ‘엄마가 깔아줄게’ 수능 보는 학부모들
- 주거침입 경찰관, DNA 검사 결과…13년 전 강간범 지목
- 주민들은 식량난인데… 김정은 고가의 말 24마리 구입
- 학교·식당 女화장실, 235차례 불법촬영 10대…징역8년 구형
- ‘자녀 100여명’ 그 남자 체포에… 익명 정자기증 재조명
- ‘실종된 딸 송혜희’ 못 만나고 교통사고로 세상 뜬 父