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연예인 복사기네! 티모시 샬라메, 마이클잭슨까지 소환된 인조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번 게임스컴에서 크래프톤의 신작 인조이가 엄청난 화제가 됐습니다.
대체할 게임이 없어서 10년 넘게 심즈4가 독점하고 있는 인생 시뮬레이션 장르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게임이라는 반응입니다.
특히, 게임스컴 기간 동안 공개한 '인조이 캐릭터 스튜디오'는 이틀동안 무려 10만개의 캐릭터가 생성될 정도로 폭발적인 관심을 모았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게임스컴에서 크래프톤의 신작 인조이가 엄청난 화제가 됐습니다. 대체할 게임이 없어서 10년 넘게 심즈4가 독점하고 있는 인생 시뮬레이션 장르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게임이라는 반응입니다.
특히, 게임스컴 기간 동안 공개한 ‘인조이 캐릭터 스튜디오’는 이틀동안 무려 10만개의 캐릭터가 생성될 정도로 폭발적인 관심을 모았습니다.
전 세계 금손들이 실력발휘를 한 덕분에, 요즘 최고 인기를 누리고 있는 티모시 샬라메부터, 팝의 황제 마이클잭슨, 인기 걸그룹 아이브의 장원영까지 엄청나게 많은 스타들이 등장하고 있네요. 연예인 복사기를 돌린 것 같습니다.
물론 모두를 만족시킨 것은 아닙니다. 일부 이용자들 사이에서 체형 조절을 마음대로 할 수가 없고, PC(정치적 올바름)요소가 부족하다는 비판이 나왔거든요.
더 뚱뚱하게 못 만드는 것이 불만이라는 지적인데, 인기 스트리머 풍월량 방송을 보면 충분히 뚱뚱하게 만들 수 있던데 왜 이런 반응이 나왔는지 모르겠네요. 서구권은 모르겠지만, 한국인들은 췌장이 작아서 이보다 더 뚱뚱해지면 죽을 수도 있어요!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조이 체형 조절 안 돼 유감… 이용자들 “가서 콘코드나 해라”
- 전 세계 이목 집중시킨 게임스컴. 다양한 장르 빛났다
- 韓 게임 포함 기대작 총출동 '게임스컴 2024' 개막
- [롤드컵] "모두를 미치게 하는 4번 시드" T1, 숙적 꺾고 '롤드컵 결승' 진출
- 슈퍼바이브 새로운 넥슨의 흥행 IP로 떠오를까?
- 그라비티, G-STAR 2024 참가.. 최초 공개 타이틀 포함한 17종 출품작 출격
- '지스타 2024' 메인 스폰서로 나선 넥슨 "역대급 부스 선보인다"
- [겜덕연구소] 400만 원짜리 최강의 게임 CRT 모니터를 구해서 수리했다.. 게임할 맛 난다!
- [롤드컵] '페이커의 의문'에서 시작해 ‘증명’으로 끝난 '2024 롤드컵'
- [롤드컵] “페이커는 증명한다. 언제나” T1, 2024 롤드컵 ‘패승패승승’으로 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