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윤종신’ 8월호 ‘가까스로’ 오늘(29일) 발매…“삶의 방식 표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윤종신이 삶의 방식을 표현한 신곡으로 리스너들에게 감동을 선사한다.
윤종신은 2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2024 '월간 윤종신' 8월호 '가까스로'를 공개한다.
한편, 2024 '월간 윤종신' 8월호 '가까스로'는 오늘(2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가수 윤종신이 삶의 방식을 표현한 신곡으로 리스너들에게 감동을 선사한다.
윤종신은 2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2024 ‘월간 윤종신’ 8월호 ‘가까스로’를 공개한다.
‘가까스로’는 모든 게 수월하지 않음에도 간신히 버티며 조금씩 나아가는 삶의 방식을 표현한 곡이다. 한두 번 잘 되었던 기억으로 겨우 버티는 나날과 또다시 실패 혹은 미완성에 그치는 나날들이 모이고 또 모여 구체화된 ‘가까스로’의 단면들이 담겼다.
이번 신곡은 지난 2017년 ‘월간 윤종신’ 7월호 ‘Welcome Summer’부터 2023년 7월호 ‘모래’, 2024년 6월호 ‘Give Me Summer’ 등 윤종신과 함께 수많은 노래를 선보이며 여름 콤비로 자리잡은 송성경이 공동 작곡과 편곡으로 참여했다. 윤종신은 여름 콤비 송성경과 함께 유난히 차분하고 가라앉았던 2024년 ‘월간 윤종신’의 여름을 완성, 다시 한번 리스너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윤종신은 “어느 날 문득 ‘가까스로’라는 부사가 마음에 탁 걸리더라고요. 일상에서 자주 쓰는 말은 아닌데 어쩐지 대다수의 사람들이 살아가는 방식을 정확하게 표현하고 있지 않나, 이보다 더 우리네 삶의 양상을 잘 담고 있는 말은 없지 않나 싶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우리의 삶은 죽을 때까지도 다 풀 수 없는, 잔뜩 뒤엉킨 실타래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가사를 통해 잠깐의 풀리는 순간을 위해 너무 많은 희생과 고통을 감수하며 ‘가까스로’ 살아가고 있는 삶의 방식을 표현했으니 많은 분이 자신의 삶을 포개어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2024 ‘월간 윤종신’ 8월호 ‘가까스로’는 오늘(2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사진=미스틱스토리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동주, 10년만 재혼한다…"♥비연예인과 내년 결혼, 날짜 미정" [공식입장]
- 김종민, ♥11살 연하 여친 공개 "2년 열애"…결혼 언급까지
- 차인표, 일왕 옆에서 위안부 강연 "같은 날 옥스퍼드 강단에"
- '故 최진실 딸' 최준희, 골반 괴사 3기…"인공관절 수술 결정"
- '장동건♥' 고소영, 초호화 생일파티…금가루 케이크까지
- '사별' 사강 "남편 부재, 매번 느껴…변우석 통해 위로 받았다" (솔로라서)
- '70대 남편♥' 이영애, 子 학교 바자회서 포착…"조기 완판"
- '내년 재혼' 서동주, 단독주택 사고 '급노화' 어쩌나…"즐거웠는데"
- "필리핀 마약 자수" 김나정 아나운서, 母가 납치 신고→경찰조사 후 귀가
- 김병만, 사망보험 20개 이혼 소송 중 발견… "수익자는 前 아내+입양 딸" (연예뒤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