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엔피니티 글로벌, 이탈리아에 5억 유로 규모의 투자 절차 종결

보도자료 원문 2024. 8. 29. 10:2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1.5 GW 태양광 발전소를 건설, 소유 및 운영하는 랜드마크적인 사업에 투자

마이애미 2024년 8월 29일 /PRNewswire=연합뉴스/ -- 재생 에너지 분야의 리더 엔피니티 글로벌(Enfinity Global Inc.)은 이탈리아에서 1.5GW 태양광 자산의 개발과 건설 사업에 프로젝트 파이낸싱과 결합하여 자금을 지원하는 5억 유로 규모의 금융 진행 절차를 종결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 자금은 인프래니티(Infranity), 슈로더스 캐피털(Schroders Capital), 리바지(Rivage), BNP 파리바 에셋 매니지먼트(Paribas Asset Management)와 QIC(퀸즈랜드 인베스트먼트 코퍼레이션(Queensland Investment Corporation))등의 주요 투자자들과 협력한 혁신적인 클럽 계약 구조를 통해 제공되었다. 이 자금 조달 계약에는 엔피니티가 최대 8억 유로까지 증액할 수 있는 옵션 조항도 포함되어 있다.

현재 엔피니티는 이탈리아에서 다양한 개발 단계에 있는 4.8GW 규모의 태양광 및 에너지 저장 프로젝트 포트폴리오를 소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동사는 이 나라 최종 고객들에게 서비스하는 최고의 독립계 전력 생산 업체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엔피니티 글로벌 CEO 카를로스 도메네크(Carlos Domenech)는 "우리는 특별한 위상을 갖고 있는 이 1.5GW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기 위한 투자와 파트너십에 대해 인프래니티, 슈로더스 캐피털, 리바주, BNP 파리바 에셋 매니지먼트와 QIC에 감사한다"면서 "미래를 주도하는 지속 가능한 탄소 중립 경제로의 에너지 전환에는 상당한 투자가 필요하다. 우리 엔피니티는 책임 있는 자산 소유자의 장기적인 관점을 가지고 있으며 고객, 투자자와 파트너들을 위한 원스톱 솔루션이 됨으로써 가치를 창출한다"고 말했다.

엔피니티는 현재 17개 프로젝트에 걸쳐 416MW를 구축하고 있으며 이 프로젝트는 투자 등급의 고객들과 장기 PPA를 체결한 상태이다.

엔피니티 글로벌의 글로벌 자본 부문 책임자 리카르도 디아즈(Ricardo Diaz)는 "엔피니티는 동사가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25.1GW 규모의 전 세계 포트폴리오를 발전시키고 확장하는 가운데 자본의 형성은 유용한 도구의 역할을 수행한다. 우리는 펀더멘털을 제대로 갖춘 딥 에너지(deep energy) 시장에 서비스하고 전략적 투자자 및 최고의 금융 기관들과 협력하는 데 그 초점을 맞추고 있다"면서 "엔피니티가 진행하는 자본 형성 활동은 고객들의 니즈에 부응하면서 전체 가치 사슬을 효율적으로 확장하고 가치를 높이는 장기적 관계 구축에 중점을 둔다"고 말했다.

인프래니티의 투자 담당 디렉터 가르비네 운다 바르투렌(Garbine Unda Barturen)은 "인프래니티는 유럽 재생 에너지 분야에서 명망 있고 해박한 경험을 갖춘 투자자"라고 하면서 "따라서 엔피니티가 이탈리아에서 진행하는 태양광 PV 자산 포트폴리오 사업에 많은 자금을 지원함으로써 우리의 이 파트너의 발전을 지원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에너지 전환 촉진에 사용하는 파이낸싱에 대한 미래 자본의 니즈는 상당하기 때문에 인프래니티는 동 사업을 계속 적극적으로 지원코자 한다"고 말했다.

아케레오스(Akereos)가 엔피니티 글로벌의 단독 북러너, 구조화 작업 주관사, 단독 채무 자문사로 활동했다. 밀뱅크(Milbank )가 엔피니티 글로벌의 법률 자문사, 애셔스트(Ashurst)는 투자자 클럽의 법률 자문사로 활동했다.

엔피니티 글로벌

엔피니티 글로벌은 2019년에 설립된 미국의 대표적인 재생 에너지 및 지속 가능성 서비스 회사이다. 동사는 운영 자산을 포함하여 건설 중인 것과 다양한 개발 단계에 있는 25.1GW 규모의 재생 에너지와 저장 프로젝트로 구성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미국, 유럽, 일본과 인도에 지사를 두고 있는 동사의 목표는 지속 가능한 넷제로 탄소 경제에 크게 기여하는 것이다. 엔피니티 경영진은 재생 에너지 분야에서 370억 달러 이상의 자금을 조달한 경험을 갖고 있다.

로고 - https://mma.prnewswire.com/media/1907378/Enfinity_Global_Logo.jpg

Enfinity Global Logo

출처: Enfinity Global

[편집자 주] 이 보도자료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으며, 연합뉴스의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PRNewswire 보도자료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