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황' 젠지, '리그 5연패' 도전 순항 중... DK 잡고 승자조 결승 진출(종합)[LCK PO]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리그를 압도하고 있는 젠지가 5연속 우승에 한걸음 더 다가섰다.
젠지는 28일 오후 서울 종로 롤파크 LCK아레나에서 열린 '2024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서머 시즌 플레이오프 2라운드 디플러스 기아와 경기서 3-0으로 승리했다.
디플러스 기아는 '킹겐' 황성훈이 말파이트를 선택하면서 화끈하게 젠지를 잡아먹을 수 있는 조합을 택했다.
이후 젠지는 37분 디플러스 기아의 후방 공략을 간단히 저지하면서 넥서스를 파괴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종로, 임재형 기자) 리그를 압도하고 있는 젠지가 5연속 우승에 한걸음 더 다가섰다.
젠지는 28일 오후 서울 종로 롤파크 LCK아레나에서 열린 '2024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서머 시즌 플레이오프 2라운드 디플러스 기아와 경기서 3-0으로 승리했다. 승자조 결승으로 향하게 된 젠지는 최종 결승전 직행까지 단 매치 1승만을 남겨뒀다.
1세트에서는 디플러스 기아의 분전에도 젠지가 기선 제압에 성공했다. 디플러스 기아는 '킹겐' 황성훈이 말파이트를 선택하면서 화끈하게 젠지를 잡아먹을 수 있는 조합을 택했다. 디플러스 기아의 전략은 탑 라인에서 사고가 발생하면서 계획이 틀어지기 시작했다. 스마트한 라인 스왑으로 말파이트의 성장을 늦춘 젠지는 '기인' 김기인의 크산테 활약 속 주도권을 잡고 디플러스 기아를 흔들기 시작했다.
젠지의 긴 사거리에 지속적으로 휘둘린 디플러스 기아는 무시무시한 공성 속도에 더욱 어려움을 겪었다. 젠지는 '대지 드래곤의 영혼' 확보로 든든한 뒷심을 채웠다. 이후 젠지는 37분 디플러스 기아의 후방 공략을 간단히 저지하면서 넥서스를 파괴했다.
2세트는 난전 속 '리헨즈' 손시우의 블리츠크랭크가 디플러스 기아의 심장에 비수를 꽂으면서 젠지가 '매치 포인트'를 달성했다. 플레이오프 1라운드부터 디플러스 기아가 준비한 나서스에 대한 젠지의 대비책은 가렌이었다. '쵸비' 정지훈의 가렌은 미드 라인에서 강한 압박 능력을 펼치면서 디플러스 기아의 청사진을 다시 한번 찢어놓았다.
21분 젠지는 손시우의 블리츠크랭크를 필두로 한타에서 대승을 거두면서 흐름을 휘어 잡았다. 급해진 디플러스 기아는 젠지의 맹공을 벗겨낼 힘이 없었고, 오히려 자신들이 고꾸라졌다. 1세트처럼 디플러스 기아의 마지막 노림수를 저지한 젠지가 28분 만에 승점을 가져왔다.
3세트에서 젠지는 초반 성장 격차를 벌리면서 무난한 승리를 도모했다. 허무하게 패배할 수 없었던 디플러스 기아는 난전 유도로 본격적인 추격에 나섰다. 디플러스 기아의 흔들기에 '1황' 젠지도 유효타를 힘들게 날렸다. 주요 챔피언 성장을 만들어낸 디플러스 기아는 반격할 수 있는 힘을 짜냈다.
젠지는 25분 드래곤 앞 전투에서 대승을 거두면서 디플러스 기아를 상대로 확실한 우위를 점했다. 이후 '내셔 남작 버프'와 함께 진격한 젠지는 28분 넥서스까지 무너뜨리면서 승자조 결승 진출을 확정했다.
사진=라이엇 게임즈 플리커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故 최진실 딸' 최준희, 골반 괴사 3기…"인공관절 수술 결정"
- '장동건♥' 고소영, 초호화 생일파티…금가루 케이크까지
- 차인표, 일왕 옆에서 위안부 강연 "같은 날 옥스퍼드 강단에"
- '박지윤과 이혼' 최동석, 딸 폭풍성장에 "키 큰 것 보소" 감격
- 조보아, ♥비연예인과 결혼 "올 가을 비공개 결혼식"…배우 활동도 '계속' [공식입장]
- '200억 건물주' 유재석, '190만원' 비즈니스석에 벌벌 "차이 너무 많이 나" (핑계고)
- '겹경사 터진' 홍진호, 딸 아빠 됐다…일도 가정도 너무 잘풀리네 "무사히"
- '박수홍♥' 김다예, 6일만 고열로 응급실行 "제왕절개 후 장기 쏟아지는 느낌" (행복하다홍)[종합]
- '미코 眞' 김민경, 오늘(16일) 결혼…웨딩드레스 CEO의 인생 2막
- 전처 박연수 양육비 저격 속…송종국, 집없이 7000만원 캠핑카 라이프 (가보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