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내달 '올영세일'…"제품 1만4000여종 최대 70% 할인"

이명환 2024. 8. 28. 13:4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J올리브영은 오는 30일부터 '올영세일'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6월 진행한 올영세일에서 매출액 기준 상위 10위권에 든 모든 상품이 중소 브랜드인 것으로 확인됐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가을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에게 많은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더욱 커진 규모의 올영세일을 마련했다"면서 "할인뿐 아니라 K뷰티 최신 트렌드를 비롯해 국내 인디 브랜드들의 가능성을 볼 수 있는 행사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8월30일부터 9월5일까지
전국 매장·온라인몰서 혜택
오늘의 브랜드·신상특가 등 진행

CJ올리브영은 오는 30일부터 '올영세일'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다음 달 5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900여개의 브랜드 상품 1만4000종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올영세일은 연간 네 차례(3월, 6월, 9월, 12월) 열리는 올리브영의 대표 정기 세일 행사다.

오는 30일부터 9월 5일까지 열리는 CJ올리브영 ‘올영세일’ 대표 이미지. [이미지제공=CJ올리브영]

이번 올영세일은 색조 화장품 수요가 늘어나는 초가을에 열리는 만큼 약 5000종에 육박하는 색조 화장품을 할인한다. 하이라이터, 파우더 등 베이스부터 립펜슬, 컬러립오일 등 포인트 메이크업 제품까지 마련했다.

이번 행사부터는 온라인 전용 행사였던 '오늘의 브랜드'를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오늘의 브랜드는 매일 특정 브랜드를 선별해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다. 참여 브랜드도 7개에서 10개로 늘었다.

시즌별 뷰티 트렌드를 반영한 신상품과 신규 브랜드를 제안하는 '신상 특가'도 확대 운영한다. 신규 브랜드와 소비자의 교류 창구를 넓히기 위해서다. 이번 신상 특가에는 100개에 육박하는 브랜드가 참여한다.

지난 6월 직원이 직접 녹음한 올영세일송도 판소리와 남성 버전을 추가로 제작해 총 세 가지 버전으로 매장에서 틀 예정이다. 특히 판소리 버전은 외국인 방문객이 많은 서울 명동, 홍대, 제주 등을 비롯해 경북 경주, 전북 전주, 남원 등에 위치한 지역 특화 매장에 적용한다.

올리브영은 매장 방문이 어렵거나 온라인 쇼핑을 원하는 고객을 위한 '오늘드림 픽업' 서비스도 운영한다. 오늘드림 픽업은 고객이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쇼핑 후 원하는 매장에서 상품을 수령하는 서비스다. 배송을 기다릴 필요 없이 직접 가까운 매장에 방문하면 수령할 수 있다.

올영세일은 전체 참여 브랜드 중 80% 이상이 중소기업 K-뷰티 브랜드로 꾸려진다. 동시에 올영세일을 통해 성장하는 기업들도 계속해서 생겨나고 있다. 지난 6월 진행한 올영세일에서 매출액 기준 상위 10위권에 든 모든 상품이 중소 브랜드인 것으로 확인됐다.

전 세계 150여개국에 제품을 수출하는 올리브영 역직구몰 '글로벌몰'에서도 같은 기간 빅뱅세일을 진행한다. ▲SKIN1004 토리든 ▲클리오 ▲라운드랩 ▲조선미녀 ▲VT 등 브랜드 상품 1만1000여종을 세일 가격에 판매한다. 올리브영은 글로벌몰을 통해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 브랜드의 수출을 지원할 방침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가을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에게 많은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더욱 커진 규모의 올영세일을 마련했다"면서 "할인뿐 아니라 K뷰티 최신 트렌드를 비롯해 국내 인디 브랜드들의 가능성을 볼 수 있는 행사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명환 기자 lifehwan@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