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화 속 요괴와 싸우자!” 펄어비스 검은사막 협동 레이드 ‘검은사당 황해도편’ 업데이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 : 서울' 협동형 우두머리 레이드 '검은사당 황해도편(파티)'을 선보였다고 오늘(28일) 밝혔다.
'검은사당'은 '아침의 나라(동해도편)'에서 처음 선보인 우두머리 도전 콘텐츠로, 필드에서 등장하는 우두머리가 아닌, 우두머리 토벌만을 위한 별도의 시스템이다.
새로 등장한 우두머리들은 '검은사당 동해도편'과 달리 협동형 우두머리로, 5명의 이용자들이 파티를 맺어 공략해야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 : 서울’ 협동형 우두머리 레이드 ‘검은사당 황해도편(파티)’을 선보였다고 오늘(28일) 밝혔다.
‘검은사당’은 ‘아침의 나라(동해도편)’에서 처음 선보인 우두머리 도전 콘텐츠로, 필드에서 등장하는 우두머리가 아닌, 우두머리 토벌만을 위한 별도의 시스템이다. 이번 ‘검은사당 황해도편’에는 총 4종(지귀, 청의동자, 불가살, 우투리)의 우두머리가 등장한다. 새로 등장한 우두머리들은 ‘검은사당 동해도편’과 달리 협동형 우두머리로, 5명의 이용자들이 파티를 맺어 공략해야 한다.
각 우두머리는 모티브가 된 요괴의 특징을 담고 있다. 전통 설화 속 불귀신으로 불렸던 요괴인 ‘지귀’는 내뿜는 불기둥 속에서 전투해야 하며, ‘청의동자’는 조선의 문관 신숙주를 장원급제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는 설화답게 이용자들에게 협동을 요구하는 다양한 시험들을 부여한다.
‘불가살’은 파티원들에게 강력한 공격을 가하며, ‘우투리’는 파티원 중 가장 약한 상대를 노리는 특징을 지녔다. 이번에 선보인 4종 우두머리 외에 추가 우두머리 처용, 흑봉황 등 3종도 추가될 예정이다.
우두머리와의 전투를 돕는 속성 시스템도 추가된다. ‘검은사당 황해도편’에서는 모험가가 보유 중인 무기에 해, 달, 땅 속성을 부여해 전투에 참여할 수 있다. ‘해의 기운’은 빠른 토벌에 유리하며, ‘달의 기운’은 생존에 유리, ‘땅의 기운’은 재도전 횟수 증가 효과를 지녔다. 각 기운을 보유한 양에 따라 제공받는 효과가 변경된다.
우두머리 토벌에 성공한 이용자는 검은사막 최고 등급 ‘데보레카 액세서리’를 최대 광(II)’ 등급까지 확률적으로 획득 가능하다. 이 외에도 토벌의 증표, 카프라스의 돌 50개, 기억의 파편 15개, 금괴, 블랙스톤 등을 확정적으로 받을 수 있다.
여기에 더해 길드원들과 함께 토벌 도전 시 난이도별 기록 순위에 따라 추가 보상을 제공해 길드원들과의 공략 재미를 느낄 수 있을 예정이다. 순위 보상으로는 ‘토벌의 전리품’을 정1품부터 정6품까지 제공한다. ‘토벌의 전리품’은 서늘한 파편, 카프라스의 돌, 영롱한 불의 광명석 등으로 구성됐다.
한편, 게임은 길드 간 실시간 매칭 PvP 콘텐츠 ‘길드 리그’의 정규 시즌을 시작한다. 지난 길드 리그에서 매칭 점수 구간과 부활 방식을 변경하고 길드와 개인의 보상도 강화했다. 길드 리그 1위 길드에게 길드 자금 4천억과 색깔 칭호를 지급하며, 길드원에게는 크론석 등 보상을 지급한다. 새로운 길드 리그 전장으로는 ‘아침의 나라 : 서울’의 ‘근정전’이 추가됐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독창적인 액션과 강렬한 전투. 해외 미디어들 '붉은사막' 극찬
- 서울의 매력 전세계에 과시. '검은사막' 서울시장상 수상
- 차별화된 액션으로 증명했다! 게임스컴 사로잡은 ‘붉은사막’ 시연
- [롤드컵] "모두를 미치게 하는 4번 시드" T1, 숙적 꺾고 '롤드컵 결승' 진출
- 슈퍼바이브 새로운 넥슨의 흥행 IP로 떠오를까?
- 그라비티, G-STAR 2024 참가.. 최초 공개 타이틀 포함한 17종 출품작 출격
- '지스타 2024' 메인 스폰서로 나선 넥슨 "역대급 부스 선보인다"
- [겜덕연구소] 400만 원짜리 최강의 게임 CRT 모니터를 구해서 수리했다.. 게임할 맛 난다!
- [롤드컵] '페이커의 의문'에서 시작해 ‘증명’으로 끝난 '2024 롤드컵'
- [롤드컵] “페이커는 증명한다. 언제나” T1, 2024 롤드컵 ‘패승패승승’으로 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