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규모 수소산업 전문 전시회에 글로벌 전문가 총출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2 MEET 조직위원회는 내달 25일 개막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수소산업 전문 전시회 'H2 MEET 2024'에서 진행되는 'H2 MEET 콘퍼런스 2024'의 테크 토크 라인업을 28일 공개했다.
강남훈 조직위원장은 "탄소중립 이행의 핵심 수단으로 전 세계가 수소산업에 큰 기대를 거는 가운데, 글로벌 수소 선도국들의 최신 기술 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테크 토크'를 준비하게 됐다"며 "이번 테크 토크가 수소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자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H2 MEET 조직위원회는 내달 25일 개막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수소산업 전문 전시회 ‘H2 MEET 2024’에서 진행되는 ‘H2 MEET 콘퍼런스 2024’의 테크 토크 라인업을 28일 공개했다.
H2 MEET 2024는 전 세계 수소산업 전문가들이 대거 출동해 최신 기술 트렌드를 소개하고 미래 협력을 도모할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평가된다.
테크 토크는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은 다양한 국내외 기업들이 수소 생산부터 저장 및 운송, 활용까지 수소 산업 밸류체인의 최신 기술 정보 및 글로벌 시장 현황을 발표하는 자리다. 특히 이번 테크 토크에는 역대 최대 규모의 글로벌 연사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첫날인 25일에는 수소업계 리더들이 ▲수소 시스템의 누출 테스트 ▲모빌리티 밸류체인에서 액체 수소의 역할 ▲수소취성 방지를 위한 용접 및 재료 선택 ▲그린수소; 중국의 탈탄소화 경로 등을 설명한다.
둘쨋날인 26일에는 글로벌 기업 뿐만 아니라 연구소대학에서 다양한 경험을 축적한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한다. 효율적이고 깨끗한 수소 생산을 위한 디지털 솔루션 활용 ▲플라즈마 화학 수소 생산 공정의 비교 분석, 탈탄소화 산업을 위한 대규모 수전해 기술, 세레스와 듀산퓨얼셀의 파트너십 협력 등을 소개한다.
행사 마지막 날인 27일에는▲에너지 전환을 현실로 만들기 위한 필수 요소 및 수소 장비를 위한 가장 효율적인 방법 ▲수소 생태계 가속화를 위한 혁신 기술과 수소 기반의 제로 에너지 건축 기술 구현 등을 주제로 발표한다.
강남훈 조직위원장은 “탄소중립 이행의 핵심 수단으로 전 세계가 수소산업에 큰 기대를 거는 가운데, 글로벌 수소 선도국들의 최신 기술 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테크 토크’를 준비하게 됐다”며 “이번 테크 토크가 수소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자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민주당, 좀 적당히 하라"…국민의힘, 野 괴담 선동정치에 폭발
- 제대로 된 장관이 되려면 김문수처럼
- [데일리 헬스] '81.5km 완주' 션 "혈관 나이 10대"…마라톤 건강 효과는?
- '친일 프레임' 키우는 野, 20년 전 광우병처럼 '헛발질'만
- [오늘 날씨] 아침 최저 20도↓, 일교차 커…10호 태풍 '산산', 예상 이동 경로는?
- 한동훈 "이재명, 판사 겁박…최악의 양형 사유"
- 윤 대통령과 시진핑, '방한'·'방중' 각각 제안
- 국민의힘, 이재명 선고에 오랜만에 '웃음꽃'…탄핵 공세 대비가 관건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4선 도전 확실시’ 정몽규 회장, 문제는 대항마 [기자수첩-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