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선물세트 봇물…CJ제일제당, '가성비' 강조 250종
유통업계가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다양한 구성의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CJ제일제당은 '가성비'를 강조한 선물세트 250종을 준비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시중에서 구하기 어려운 와인, 한우 등을 판매하고, 뚜레쥬르는 보자기 패키지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구움과자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CJ제일제당 선물세트 250종…새단장하고 '가성비' 높였다2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추석을 겨냥한 선물세트 250여종을 판매한다. 이번 추석을 맞아 복합 선물세트 브랜드를 ‘더 기프트(The Gift)’로 새롭게 선보였다. 포장재도 장인이 만든 공예품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으로 변경해 전통적이면서도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또한 각 선물세트마다 통일된 디자인에 종류별로 색깔만 다르게 표현해 어디서든 CJ제일제당의 선물세트임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추석에는 고물가로 인한 소비자들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1만~2만원대 가성비 선물세트도 대폭 늘렸다. 올해 설 명절에 처음으로 선보인 편의형 코인육수 선물세트 '백설 육수에는 1분링 선물세트'는 합리적인 가격과 실용성으로 높은 인기를 얻으며 완판돼 이번 추석에는 1분링의 선물세트 투입량을 약 20배 늘렸다. 또한 새롭게 선보이는 '특별한 선택I호'는 2만원 이하로 스팸·요리올리고당 등을 담아 실속있게 구성했으며, 1만원대로 판매되는 CJ비비고 토종김 1호도 명절에 부담 없이 선물할 수 있는 제품이다.
믿고 선물할 수 있는 국민 명절 선물 ‘스팸 선물세트’도 올해 물량을 늘렸다. 카놀라유와 스팸으로 구성된 '스팸복합 1호'는 실속있는 구성으로 올해도 주목받을 것으로 예상되며, 프리미엄 세트인 '최고의 선택 프리미엄호', '블랙 라벨' 등도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공식몰 CJ더마켓에서만 판매되는 단독 선물세트도 선보였다. 스테디셀러 ‘스팸 클래식’과 나트륨 25% 낮춘 ‘스팸 마일드’로 구성된 '스팸 슈퍼문 에디션' 3만 세트를 한정 출시했으며, 구매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신라호텔 숙박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올해도 이어지고 있는 ‘웰니스’ 트렌드를 반영한 '한뿌리 흑삼지천보 스틱·정'·'홍삼아르기닌' 등 40여종의 다양한 건강 선물세트도 마련했다. '한뿌리 흑삼지천보 스틱·정'은 아홉번 찌고 말려 흡수율을 높인 구증구포 흑삼농축액과 뉴질랜드 최상위 등급인 SAT등급 녹용을 고함량으로 함유하고 있는 프리미엄 제품이며, '홍삼아르기닌'은 6년근 홍삼과 아르기닌을 조합해 한 병에 담았다.
더 플라자 96종 선물세트 판매…시중에서 찾기 어려운 귀한 제품 준비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더 플라자는 추석을 맞아 96종의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육류, 수산물 등 기존 인기 상품에 더해 시중에 찾아보기 어려운 특별한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더 플라자 추석 선물세트 중 와인 매출은 전년 대비 69% 증가했다. 이번에는 ‘세븐 스톤즈(Seven Stones)’ 와인 2종을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세븐 스톤즈는 미국 나파밸리의 유명 와인 양조장이다. 연간 5000병 미만의 와인만 만들어 희소성이 높다. 대표 제품인 ‘세븐 스톤즈 2021’은 150만원으로 산미와 다크초콜릿의 조화로운 맛이 일품인 레드 와인이다. 과일 향이 어우러져 끝맛이 부드러운 ‘더 컬렉션 바이 세븐 스톤즈 2022’ 레드 와인은 40만원에 판매한다.
추석 선물세트는 ▲육류 ▲수산물 ▲주류 ▲자체브랜드(PB) 상품 등으로 구성했다. 인기 품목인 더 플라자 한우 정육세트는 구이, 국거리, 불고기용 등을 모아 쓰임이 좋다. 프리미엄 한우(1++)구이 세트는 대표 부위만 엄선해 부드러운 식감과 육즙을 자랑한다. 수산물은 고객 선호도가 높은 명품 굴비 세트를 준비했다. 영광 법성포 굴비에 천일염과 인진쑥 분말가루를 배합한 것이 특징이다.
상차림 수고를 덜어줄 ‘셰프 스페셜’은 각 분야 전문가의 비법을 녹여낸 단품 요리다. ‘도원 원충 한방 불도장’은 해삼, 전복, 아롱사태에 도원 특제 소스를 담은 보양식이다. 이 외에도 간장 전복, 소갈비찜 등이 있다. PB 상품으로는 차량용 디퓨저&핸드크림 세트가 새롭게 추가됐다.
선물세트는 다음 달 13일까지 판매하며 고급 지함과 보자기에 정성껏 포장해 호텔리어가 직접 배송(서울·경기 한정)해 준다. 자세한 내용은 더 플라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뚜레쥬르 '정성 듬뿍 선물세트' 등 선보여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도 추석 신제품을 출시하고 앱 사전 예약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정성 듬뿍 선물세트’는 달콤 바삭한 호두 피칸 타르트, 고소한 흑임자 휘낭시에, 버터 풍미가 가득한 플레인 휘낭시에로 구성된 선물세트다. ‘한가득 파운드 세트’는 고소한 호두 파운드와 달콤한 전통 약과를 함께 즐길 수 있다.
‘가을 담은 선물세트’는 흑임자 휘낭시에, 플레인 휘낭시에, 원통 모양의 독일식 케이크 바움쿠헨 조합으로, 지난 설 시즌 고객 반응이 좋았던 고급스러운 보자기 모양의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해 선물의 품격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뚜레쥬르가 엄선한 베이커리 제품으로 구성된 다양한 프리미엄 선물세트들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뚜레쥬르는 미리 추석 선물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앱 사전 예약 이벤트도 마련했다. 뚜레쥬르 앱에서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 시 최대 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다음 달 10일까지 사전 예약 후 12일부터 2일간 원하는 매장과 시간에 픽업 가능하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돈 많아도 한남동 안살아"…연예인만 100명 산다는 김구라 신혼집 어디? - 아시아경제
- 버거킹이 광고했던 34일…와퍼는 실제 어떻게 변했나 - 아시아경제
- "한 달에 150 줄게"…딸뻘 편의점 알바에 치근덕댄 중년남 - 아시아경제
- "어떻게 담뱃갑에서 뱀이 쏟아져?"…동물밀수에 한국도 무방비 - 아시아경제
- 장난감 사진에 알몸 비쳐…최현욱, SNS 올렸다가 '화들짝' - 아시아경제
- 가수 벤 "아이 낳고 6개월만에 이혼 결심…거짓말에 신뢰 무너져" - 아시아경제
- "10년간 손 안 씻어", "세균 존재 안해"…美 국방 내정자 과거 발언 - 아시아경제
- "무료나눔 옷장 가져간다던 커플, 다 부수고 주차장에 버리고 가" - 아시아경제
- 짧은 치마 입고 택시 타더니 벌러덩…中 누리꾼, 민폐다 vs 아니다 - 아시아경제
- '초가공식품' 패푸·탄산음료…애한테 이만큼 위험하다니 - 아시아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