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이름은 김삼순’이 무려 4K로 돌아온다?
최아름 2024. 8. 27. 18:33
커피프린스 1호점, 궁, 풀하우스까지 야무지게..(별)
현재까지 공개한 드라마 라인업은 총 7개. 〈내 이름은 김삼순〉, 〈커피프린스 1호점〉, 〈궁〉, 〈풀하우스〉, 〈미안하다 사랑한다〉, 〈겨울연가〉, 〈꽃보다 남자〉가 이름을 올렸다. 웨이브에 따르면 7개 ‘이상’의 작품이 리마스터링을 준비 중이라고. 9월 6일 〈내 이름은 김삼순〉을 시작으로 2024년 하반기 순차 공개 예정.
웨이브가 미쳤어요
OTT 플랫폼 ‘웨이브’에서 2000년대 대표 드라마를 4K로 리마스터링해 재탄생시키는 ‘뉴클래식’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MBC, KBS를 대표하는 드라마의 주요 스태프들과 함께 원작을 2024년 버전으로 리마스터링 하는 것. 보통 16부작이 넘어가던 기존 편성은 OTT에 걸맞게 40-50분 분량의 6-8부작으로 재해석하며, 4K로 화질 개선은 물론 음질 개선, 자막 제공 등 콘텐츠 전반을 업그레이드한다.
드라마 라인업?
놓쳐선 안 될 이벤트
첫 번째 리마스터링의 주인공인 〈내 이름은 김삼순〉 팀은 팬 시사회 및 GV를 연다. 심지어 주인공을 맡은 배우 김선아, 정려원과 김윤철 감독까지 함께하는 이벤트! 팬 시사회에 걸맞게 스페셜 굿즈 패키지를 참여하는 모두에게 증정한다고 하니 자세한 사항은 웨이브 SNS 채널을 주목할 것. 화질 좋은 티저만 봐도 두근거리는 이 마음, 오픈까지 언제 기다리나! 시간아 더 빨리 가. 눈치챙겨!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코스모폴리탄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