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 지역채널 커머스 상품 ‘양구 사과즙’ 첫 수출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헬로비전은 강원도 양구 사과로 만든 '우리땅이 주는 선물, 건강한 양구 사과즙'을 호주에 수출하기로 했다고 27일 밝혔다.
건강한 양구 사과즙은 LG헬로비전 지역채널 커머스의 '오리지널 로컬 테이스트(오.로.테)' 프로젝트 상품이다.
심중보 LG헬로비전 커머스사업담당은 "앞으로도 추가 상품 개발을 통해 해외 교포 및 현지인들과 국내 고객께 강원도의 오리지널 로컬 테이스트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헬로비전은 강원도 양구 사과로 만든 ‘우리땅이 주는 선물, 건강한 양구 사과즙’을 호주에 수출하기로 했다고 27일 밝혔다.
건강한 양구 사과즙은 LG헬로비전 지역채널 커머스의 ‘오리지널 로컬 테이스트(오.로.테)’ 프로젝트 상품이다. 강원도 사과 재배지 중에서도 제1주산지로 주목 받는 양구군에서 나고 자란 사과를 활용해 지역 특화 상품을 만든 것이다.
오.로.테 프로젝트는 지역에서 나고 자란 원물을 지역 제조사와 함께 발굴해 특화 상품으로 만드는 것으로, 지난해 해남김치를 시작으로 남원 추어탕, 순창 고추장 불고기 등 지역 방방곡곡의 오리지널 상품을 지속 발굴하고 있다.
LG헬로비전은 오.로.테 상품 중 하나인 양구 사과즙을 강원도 농축산 가공품을 수출하고 있는 업체인 ‘㈜강원수출’을 통해 호주 브리즈번에 수출할 계획이다.
LG헬로비전은 이번 사과즙 수출을 통해 경쟁력 있는 소득 창출 방안을 고심하고 있는 지역에 힘을 보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수출을 시작으로 호주뿐만 아니라 뉴질랜드와 미국, 대만, 일본 등 해외 여러 나라에 상품을 소개할 계획이다.
심중보 LG헬로비전 커머스사업담당은 "앞으로도 추가 상품 개발을 통해 해외 교포 및 현지인들과 국내 고객께 강원도의 오리지널 로컬 테이스트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밖에서 팬티 벗어댄 유명女…마트·카페에 숨겨놓고 줄행랑
- 尹, 文정부에 한숨…"국가채무 400조원 이상 늘어 일하기 어려워"
- 박지원, 조국 향해 "이재명이 대통령 되도록 단결하라"…무슨 소리?
- 내년 공무원 임금인상률 3.0%…최저임금 인상폭 웃돌아 [2025 예산]
- 'X자 날개' 北자폭드론, 러시아 아닌 이스라엘 베꼈나
- 주진우 "이재명, 침묵으로 생중계 반대 동조"…민주당 "허위사실, 사과해야"
- 국민의힘, '이재명 재판 생중계 불허'에 "국민 알권리 묵살 아쉬워"
- 문다혜 '제주 불법 숙박업' 혐의 모두 인정…이번 주 검찰 송치
- 5년만 귀환에도 10% 돌파…SBS 금토 유니버스의 안정적 활약 [D:방송 뷰]
- ‘곽빈 아니고 고영표’ 대만 허 찌른 류중일 감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