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해인→신민아, tvN '상반기 로코 흥행' 재현할까 [엑's 이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는 맛이 무서운 로코, '엄마 친구 아들'과 '손해 보기 싫어서'가 시청자들 사이 입소문을 타고 있다.
배우 정해인 정소민 주연의 tvN 토일드라마 '엄마친구아들'은 첫 방송 후 계속해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엄마친구아들', '손해 보기 싫어서'까지 현재 방송 중인 두 작품 모두 기분 좋은 출발을 알린 가운데, tvN이 상반기 로코 흥행을 재현할 수 있을지 기대가 모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아는 맛이 무서운 로코, '엄마 친구 아들'과 '손해 보기 싫어서'가 시청자들 사이 입소문을 타고 있다.
배우 정해인 정소민 주연의 tvN 토일드라마 '엄마친구아들'은 첫 방송 후 계속해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방송한 4회 시청률은 닐슨코리아 전국 가구 기준 평균 6.6% 최고 7.3%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굿데이터코퍼레이션 공식 플랫폼인 펀덱스(FUNdex)가 발표한 8월 3주 차 TV-OTT 통합 차트에서 2위를 기록, 출연자 화제성에서도 정소민과 정해인이 각각 1, 2위에 이름을 올리며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입증했다.
극 초반 시청자를 사로잡은 작품은, '엄친아' 최승효(정해인 분)가 '엄친딸' 배석류(정소민)를 좋아하고 있었다는 사실이 밝혀지며 설렘을 고조시켰다. '소꿉친구' 클리셰를 가동, 어린 시절부터 이어져 온 두 사람의 관계를 통해 '아는 맛' 로맨스를 펼친다. 정해인과 정소민의 케미와 더불어 유쾌한 분위기 속에 설렘과 공감, 위로까지 담은 작품이 '힐링물'로 자리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26일 첫방한 tvNX티빙 월화드라마 '손해 보기 싫어서'도 1회 전국 기준 평균 3.7%, 최고 4.3% 시청률을 기록하며 쾌조의 스타트를 끊었다.
특히 작품은 '로코퀸' 신민아가 인생도 사랑도 적자는 싫은 손익계산 전문 주인공 손해영으로 돌아와 주목을 받았다. 이날 공개된 1회에서 신민아는 양다리를 걸친 전 남친의 결혼식에서 시원한 복수를 하기도, 축의금이 아깝다고 느껴 돈을 돌려 달라고 요구하기도 하는 등 상상을 초월하는 모습들로 눈길을 끌었다.
특히 코믹한 연출과 함께, 현실적인 상황들은 공감을 안겼고, 이를 밉지 않고 사랑스럽게 그려낸 신민아의 힘이 빛을 발했다. 연기와 연출, 스토리와 캐릭터들의 매력까지 각종 SNS와 커뮤니티에서 입소문을 타고 점점 반응을 얻고 있다. '손해 보기 싫어서' 역시 '가짜 결혼'이라는 클리셰를 사용, 1회 말미 본격적으로 가짜 결혼을 계획하는 손해영의 모습이 그려져 더욱 흥미로울 전개를 예고하고 있다.
tvN은 올 상반기 '내 남편과 결혼해줘'에 이어 '눈물의 여왕', '선재 업고 튀어'로 3연타 흥행에 성공하며 드라마 화제성을 독식했던 바. '엄마친구아들', '손해 보기 싫어서'까지 현재 방송 중인 두 작품 모두 기분 좋은 출발을 알린 가운데, tvN이 상반기 로코 흥행을 재현할 수 있을지 기대가 모인다.
사진=tvN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故 최진실 딸' 최준희 "염증인 줄 알았는데 괴사였다"
- 나영석, 퇴근길 사망 '삼시세끼' PD 애도…"출산 앞뒀는데"
- "안전한 성관계 필요"…홍석천, 원숭이두창 확산에 '강한 경고' [전문]
- 박경림, 가슴 아픈 고백 "아이 못 낳아, 조기양막 파열"
- '이범수와 파경' 이윤진, 파티 즐기네…"낮과 밤이 달라"
- "당신이 정답이니까요" 故 송재림, 과거 수능 수험생 수송 봉사 선행 재조명 [엑's 이슈]
- "앞으로 평생 볼 일 無" 유병재, 뉴진스 하니와 무슨 일 있었길래?
- 고현정 "연하 킬러? 남배우 막 사귄다고…말도 안 돼" 루머 일축→억울함 폭발 (고현정)
- 사강→윤세아, 거짓 나이로 데뷔 "원치 않았는데"…공통된 이유 뭐길래 [엑's 이슈]
- 티아라 아름, 전남친과 결별 안 했다…출산 직후 임신까지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