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닛 2대 주주 ‘가던트헬스’ 블록딜에 “파트너십 계속 유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루닛은 2대 주주이자 전략적 투자자(SI)인 가던트헬스가 블록딜을 진행한 것에 대해 단순 투자수익 실현 차원일 뿐 파트너십 관계와는 무관하다고 발표했다.
루닛은 가던트헬스가 루닛 주식 155만주(5.44%) 가운데 40만주(1.46%) 장외매도(블록딜) 방식으로 처분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이번 블록딜에 따라 가던트헬스가 보유한 루닛 지분은 3.98%(115만주)가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루닛은 2대 주주이자 전략적 투자자(SI)인 가던트헬스가 블록딜을 진행한 것에 대해 단순 투자수익 실현 차원일 뿐 파트너십 관계와는 무관하다고 발표했다.
루닛은 가던트헬스가 루닛 주식 155만주(5.44%) 가운데 40만주(1.46%) 장외매도(블록딜) 방식으로 처분했다고 27일 공시했다. 매도 단가는 전일 종가에서 8% 할인된 4만4482원이다. 이번 블록딜에 따라 가던트헬스가 보유한 루닛 지분은 3.98%(115만주)가 됐다.
회사는 이번 블록딜이 가던트렐스의 투자가 만 3년이 지남에 따라 일부 투자수익 실현 등 당사의 재무 전략 및 정책에 따른 조치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양사의 사업적·전략적 파트너십 관계와는 무관하다고 강조했다.
양사는 인공지능(AI) 병리분석 솔루션 ‘가던트360 티슈넥스트’ 제품 글로벌 출시를 함께하는 드 사업적으로 유의미한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이외에도 양사의 협업을 확장하기 위한 다양한 논의를 진행하는 중이다.
헬미 엘투키 가던트헬스 대표는 “가던트헬스는 3년 전 루닛에 투자한 이후 루닛과의 협업을 통해 지난해 티슈넥스트 제품을 출시했고, 루닛 스코프 PD-L1 역시 상업적 매출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만큼 루닛과의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기대하고 있다”며 “향후 더 많은 루닛의 제품을 추가하기 위해 파트너십을 확대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으며, 암 정복이라는 공동의 사명을 위해 양사의 협력이 더욱 강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지원, 조국 향해 "이재명이 대통령 되도록 단결하라"…무슨 소리?
- 尹, 文정부에 한숨…"국가채무 400조원 이상 늘어 일하기 어려워"
- "가해자 22만 명, 이 정도면 국가 재난"…딥페이크 성범죄 확산, 피해 학교 명단도 떠돌아
- 밖에서 팬티 벗어댄 유명女…마트·카페에 숨겨놓고 줄행랑
- "야하게 입고 장사하지마" 공격받은 女주인 결국 문 닫았다
- 이재명 첫 선고부터 '징역형'…사법리스크 현실화에 대권가도 '위태'
- [현장] "이재명 대통령" 외치다 쥐 죽은 듯…당선무효형에 자기들끼리 실랑이
- '중폭' 개각할까…윤 대통령과 한 총리는 논의 중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장유빈 제네시스 대상 “세계적인 선수로 다시 인사 드리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