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동시 접속자 수 3720만 명 달성, ‘역대 최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팀의 동시 접속자 수가 지난 주말 3720만 명을 기록하면서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3600만 동시 접속자 수 기록을 세운 지 5개월 만이다.
서유기를 모티브로 한 액션 RPG인 만큼, 스팀 플랫폼의 주 이용자 층인 중국인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했다는 해석이다.
한편, '검은 신화: 오공'은 출시 당일 동시접속자 수 144만 명을 돌파하고, 3일 만에 1000만 장의 판매고를 올리는 등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팀의 동시 접속자 수가 지난 주말 3720만 명을 기록하면서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3600만 동시 접속자 수 기록을 세운 지 5개월 만이다.
이런 스팀 이용자 상승세는 지난 20일 출시된 ‘검은 신화: 오공’의 여파로 분석되고 있다. 서유기를 모티브로 한 액션 RPG인 만큼, 스팀 플랫폼의 주 이용자 층인 중국인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했다는 해석이다.
실제로 스팀을 운영하는 밸브가 자체 조사한 통계 자료 ‘Steam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설문조사: March 2024’에 따르면 올해 3월 ‘중국어 간체’를 사용하는 이용자가 34.37%로 가장 많았다.
한편, ‘검은 신화: 오공’은 출시 당일 동시접속자 수 144만 명을 돌파하고, 3일 만에 1000만 장의 판매고를 올리는 등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조이 체형 조절 안 돼 사과… 이용자들 “가서 콘코드나 해라”
- 스타라이크 ‘일러스타 페스 5’ 성료..글로벌 행사로 '도약'
- '로스트아크' 더현대 팝업스토어 오픈, "스마일게이트는 소통할 줄 안다"
- [롤드컵] "모두를 미치게 하는 4번 시드" T1, 숙적 꺾고 '롤드컵 결승' 진출
- 슈퍼바이브 새로운 넥슨의 흥행 IP로 떠오를까?
- 그라비티, G-STAR 2024 참가.. 최초 공개 타이틀 포함한 17종 출품작 출격
- '지스타 2024' 메인 스폰서로 나선 넥슨 "역대급 부스 선보인다"
- [겜덕연구소] 400만 원짜리 최강의 게임 CRT 모니터를 구해서 수리했다.. 게임할 맛 난다!
- [롤드컵] '페이커의 의문'에서 시작해 ‘증명’으로 끝난 '2024 롤드컵'
- [롤드컵] “페이커는 증명한다. 언제나” T1, 2024 롤드컵 ‘패승패승승’으로 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