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D-2' 방예담, 미니 2집이 기대되는 이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방예담이 이틀 후 컴백한다.
방예담은 오는 2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미니 2집 'GOOD VIBES(굿 바이브즈)'를 발매한다.
'GOOD VIBES'는 방예담이 지난해 발매한 첫 번째 미니 앨범 'ONLY ONE(온리 원)' 이후 약 9개월 만에 공개하는 앨범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방예담의 미니 2집 'GOOD VIBES'는 오는 29일 오후 6시 전 세계 동시 발매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예은 기자) 가수 방예담이 이틀 후 컴백한다.
방예담은 오는 2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미니 2집 'GOOD VIBES(굿 바이브즈)'를 발매한다.
'GOOD VIBES'는 방예담이 지난해 발매한 첫 번째 미니 앨범 'ONLY ONE(온리 원)' 이후 약 9개월 만에 공개하는 앨범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에 방예담의 신보를 엿볼 수 있는 기대 포인트 세 가지를 짚어봤다.
앞서 본인이 전체 프로듀싱한 미니 1집으로 프로듀서로서의 역량을 뽐낸 방예담은 이번 신보를 통해 이전보다 업그레이드된 음악 스펙트럼을 선보일 예정이다.
'GOOD VIBES'는 방예담이 프로듀서로서 한 걸음 더 나아가는 앨범이다. 방예담이 전곡 작사, 작곡, 편곡과 백그라운드 보컬까지 직접 소화한 만큼, 아티스트의 정체성이 담긴 음악을 온전히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신보에는 타이틀곡 'O-HE(오해)'를 비롯해 '애써', 'We Good(위 굿)', 'Lovin' Ya(러빈 야)', 'Fallin'(폴린)', 'T.M.B(자기소개)(티엠비)'까지 총 6곡이 수록됐다. 베이스라인과 독특한 사운드에 중점을 두고 프로듀싱한 이번 앨범에는 힙합과 R&B, 네오 소울 음악 등 다채로운 장르의 곡이 담겨있다.
특히 세븐틴, NCT DREAM, 르세라핌 등의 곡을 프로듀싱한 스웨덴 유명 프로듀서 Niklas Jarelius Persson, William Segerdah, Chris Collins를 비롯해 유명 힙합 프로듀서 WOOGIE, 가수 그레이 등 국내외 실력파 아티스트들이 대거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타이틀곡 'O-HE'는 청량하고 그루비한 느낌의 힙합&팝 장르의 곡이다. 기존 K팝에서는 들을 수 없었던 사운드와 형식을 담고 있는 것이 특징으로, 한층 성숙해진 방예담의 보컬을 느낄 수 있다.
앞서 'O-HE' 뮤직비디오 티저를 통해 방예담의 소울풀한 목소리와 유니크한 퍼포먼스 일부가 공개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감각적이면서도 트렌디한 사운드와 중독성 있는 멜로디는 'O-HE' 신드롬을 예감하게 한다.
한편 방예담의 미니 2집 'GOOD VIBES'는 오는 29일 오후 6시 전 세계 동시 발매된다.
사진=GF엔터테인먼트
김예은 기자 dpdms1291@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故 최진실 딸' 최준희 "염증인 줄 알았는데 괴사였다"
- 나영석, 퇴근길 사망 '삼시세끼' PD 애도…"출산 앞뒀는데"
- "안전한 성관계 필요"…홍석천, 원숭이두창 확산에 '강한 경고' [전문]
- 박경림, 가슴 아픈 고백 "아이 더 못 낳아, 조기양막파열" (슈돌)[전일야화]
- '이범수와 파경' 이윤진, 파티 즐기네…"낮과 밤이 달라"
- 율희, 3남매 양육권 '포기' 독 됐나…"최민환 성범죄 처벌이 영향 有" [엑's 이슈]
- 가스라이팅, 강제 결혼·임신…'인간 사육장' 18년만 탈출 '경악' (이말꼭)
- 송가인, 김종국 父 며느리 되나…"김종국, 전 재산 잃고 근육 없어도 좋아" (미우새)[전일야화]
- 미자 작심 폭로 "♥김태현, 밖에 나가면 연락無…결혼 후 바뀌었다" (동치미)
- '비혼 출산' 사유리 "정자 기증자 얼굴 알아…젠 닮았더라" (주간반상회)[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