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체감온도 33도, 곳곳 소나기...여름은 요로결석의 계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늘(27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최고 체감온도가 33도 안팎으로 올라 무더운 날씨가 되겠다.
또 전국 곳곳에는 소나기 소식이 있다.
아침 최저기온은 22~26도, 낮 최고기온은 28~33도를 오르내리겠다.
또한 요로결석은 재발이 잦기 때문에 치료 후에도 ▲충분한 수분 섭취 ▲염분 섭취의 제한 ▲적절한 단백질의 섭취 ▲섬유소가 많은 식품 섭취 등의 식이요법을 갖는 게 도움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늘(27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최고 체감온도가 33도 안팎으로 올라 무더운 날씨가 되겠다. 또 전국 곳곳에는 소나기 소식이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동해안과 제주를 중심으로 비가 내린다. 오전부터 강원 영동과 경상권해안, 제주에 가끔 비가 내린다.
예상 강수량은 ▲부산·울산·경남 남해안, 경북 동해안, 울릉도·독도 10~60㎜ ▲강원영동, 제주 5~40㎜다.
소나기 소식도 있다. 새벽부터 아침 사이 수도권과 강원, 충북, 경북에, 오전부터 저녁 사이 강원 남부와 충청, 전라, 경상을 중심으로 소나기가 내리겠다.
소나기에 의한 예상 강수량은 ▲강원 남부, 강원영동 중부, 대전·세종·충남, 충북, 대구·경북 내륙, 경남 내륙 5~40㎜ ▲경기 남부, 광주·전남, 전북 5~30㎜ ▲서울·인천·경기 북부 5㎜ 내외다.
아침 최저기온은 22~26도, 낮 최고기온은 28~33도를 오르내리겠다. 주요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25도, 인천 25도, 수원 24도, 춘천 24도, 강릉 25도, 청주 25도, 대전 25도, 전주 25도, 광주 24도, 대구 24도, 부산 26도, 제주 26도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32도, 인천 31도, 수원 32도, 춘천 30도, 강릉 29도, 청주 32도, 대전 32도, 전주 32도, 광주 32도, 대구 33도, 부산 32도, 제주 31도다.
한편 무더운 여름철에는 요로결석 환자가 늘어나기 쉬운 시기다. 높은 기온으로 땀이 많아지고, 체내 수분이 부족해지면서 결석이 생성되기 때문이다.
요로결석이란 소변이 신장에서 만들어져서 몸 밖으로 배출되기까지 소변이 나오는 경로에 일종의 돌이 생겨 신체에 여러 가지 이상을 일으키는 질환이다. 이 돌은 신장과 방광에서 배설되지 못한 칼슘·마그네슘·인산 등의 무기질이 결합해 생성된 물질이다.
대표적인 증상은 옆구리 통증이다. 또 소변에 피가 섞여 나오는 혈뇨, 소변을 자주 보게 되는 빈뇨, 소변이 급하게 마려운 것 같은 급박뇨 등의 증상도 있다.
결석의 크기가 작으면 자연배출을 기대할 수 있지만, 대부분 큰 요로결석의 체외충격파쇄석술이나 요관 내시경, 신장 내시경으로 결석을 제거하는 수술적 치료가 필요하다.
또한 요로결석은 재발이 잦기 때문에 치료 후에도 ▲충분한 수분 섭취 ▲염분 섭취의 제한 ▲적절한 단백질의 섭취 ▲섬유소가 많은 식품 섭취 등의 식이요법을 갖는 게 도움이 된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 날씨] 체감온도 35도·남부 비 소식...증가하는 벌쏘임 사고, 대처법은?
- [오늘 날씨] 곳곳 소나기 내리는 고온다습 날씨..."땀이 많아요vs땀이 안 나요"
- [오늘 날씨] 흐린 금요일 소나기 소식도...'땀띠'로 알았는데 '아토피'였다?
- [오늘 날씨] 폭염 또 폭염 그리고 소나기...여름에도 '이것' 수치 조심
- [오늘 날씨] 오늘도 너무 덥다 곳곳 소나기도...여름철 얼음 씹어 먹기 즐긴다면?
- 국민의힘의 반격…'이재명 부부' 사법리스크 부각 여론전
- '특검 부결, 특감관 추천' 이끈 한동훈…'대야 압박 승부수' 득실은
- '공천 개입 의혹' 명태균·김영선 구속…"증거 인멸 우려"
- 강남 비-사이드 ‘1번 배우’ 조우진, 이견 잠재우는 ‘볼륨 연기’ [홍종선의 신스틸러㉑]
- 고영표 부진 지운 곽빈, 일본야구 평균자책점 1위 눌렀다 [프리미어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