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랩스, 반지형 24시간 혈압계 '카트 비피 프로' 전국 병의원 보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카이랩스는 전국 병의원에 스마트 반지형 혈압계 'CART BP pro(카트 비피 프로)'를 공급한다고 26일 밝혔다.
고혈압은 ▲심장질환(심부전, 협심증, 심근경색 등) ▲신장질환(신경화, 신부전 요독증 등) ▲뇌신경 증상(시력저하, 뇌출혈, 뇌졸중 등)과 같은 다양한 합병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지속적인 혈압 관리가 필요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혈압은 ▲심장질환(심부전, 협심증, 심근경색 등) ▲신장질환(신경화, 신부전 요독증 등) ▲뇌신경 증상(시력저하, 뇌출혈, 뇌졸중 등)과 같은 다양한 합병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지속적인 혈압 관리가 필요하다. 최근 발표된 국민건강강영양조사에 따르면, 고혈압 유병률은 2019-2021년 기준 남자 36.4%, 여자 30.5%로 남녀 모두 증가했다. 고혈압, 당뇨병, 고콜레스테롤혈증 유병자 중 이를 인지하지 못하거나 치료를 받지 않은 환자는 2019년부터 3년간 남성 13.3%, 여성 7.9%였다.
고혈압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심뇌혈관 합병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주기적인 혈압 감시를 통해 조기진단의 중요성과 질환을 인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나 현재 병원에서는 진료실에서 한두 번 측정한 혈압으로 고혈압을 진단하기 때문에 평소 혈압을 반영하지 못한다. 예를 들어 백의 고혈압(병원에서 혈압을 잴 때 일시적으로 혈압이 높아지는 경우)과 가면 고혈압(평상시 혈압은 높은데 병원에서만 혈압이 정상으로 나오는 경우) 등 이상 고혈압은 24시간 혈압 측정 검사를 통해 관리해야 한다.
다만 기존 24시간 혈압 측정 검사는 큰 전자기기를 손목에 차야 하는 커프형을 사용했기 때문에 이는 숙면을 방해해 정확한 혈압관리 진단을 하기 어려웠다. 스카이랩스 측은 반지형 혈압계로 혈압 관리가 가능해지면서, 전국 병의원에서의 만성질환 관리를 통해 중증 심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스카이랩스 이병환 대표는 "카트 비피 프로와 같은 스마트 반지는 환자의 편의뿐만 아니라 정확한 혈압 검사와 약물 조절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여정, 촬영 전엔 '이 음식' 안 먹어… 허기 달래는 비법도 있다?
- “16개월 아들 호흡곤란, 뒤늦게 인지” 윤승아, 자책… 아이 ‘기관지염’ 신호 뭘까?
- “20년 전부터 ‘이것’ 끊었다”… 송승헌이 밝힌 ‘두 가지’ 동안 비결은?
- 인공눈물, 뚜껑 따는 방법에 따라 '미세 플라스틱' 함량 달라진다
- 산다라박, 말랐지만 ‘볼륨감’은 유지… ‘두 가지’ 음식 꼭 챙긴다는데?
- '최강 동안' 장나라, 최근 '이 운동'에 빠졌다… 파워가 장난 아니라고?
- 지코, ‘이 음식’ 먹고 쇼크와 응급실行… “어마어마한 통증” 뭐였길래?
- ‘54kg’ 김성령, 50대에도 늘씬한 비결 고백… ‘이것’ 절대 안 먹었다
- "몸무게 46kg 유지 중"… 안소희, 하루 중 '이때'만 밥 먹는다고?
- 삼성바이오에피스, ‘프롤리아·엑스지바’ 바이오시밀러 유럽 허가 권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