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KB창작동화제 시상식 개최…창작동화집 발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3일 2024년 KB창작동화제 시상식을 개최하고 창작동화집 '동화는 내 친구'를 발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수상작은 KB창작동화집 동화는 내 친구 제33호로 제작됐다.
동화는 내 친구는 창작동화를 통해 미래 고객인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1992년부터 발행해 오고 있는 국민은행의 창작동화집이다.
국민은행은 33년 간 동화는 내 친구를 매년 발행해 동화책이 필요한 곳에 무상으로 배부해 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3일 2024년 KB창작동화제 시상식을 개최하고 창작동화집 '동화는 내 친구'를 발행했다고 26일 밝혔다.
KB창작동화제는 참신하고 역량 있는 신인 동화작가를 발굴하고자 국민은행이 매년 개최하는 동화 작품 공모전이다. 역대 최대 규모인 총 1500여편의 작품이 참여한 이번 공모전에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1명 포함 총 10편의 최종 수상작이 선정됐다. 시상식에서 10명의 수상자에게 총 3600만원의 창작장려금을 수여했다.
수상작은 KB창작동화집 동화는 내 친구 제33호로 제작됐다. 동화는 내 친구 제33호는 전국 초등학교, 지역아동센터, 도서관 등에 배부되고 점자도서로도 제작해 시각장애인 도서관 등에도 전달된다. 일부 작품에는 증강현실 기능을 도입해 동화 속 인물들이 살아 움직이는 것과 같은 생동감과 재미를 더했다.
동화는 내 친구는 창작동화를 통해 미래 고객인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1992년부터 발행해 오고 있는 국민은행의 창작동화집이다. 국민은행은 33년 간 동화는 내 친구를 매년 발행해 동화책이 필요한 곳에 무상으로 배부해 왔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KB창작동화제에 응모해 주신 모든 분들의 많은 관심과 열정에 다시 한번 감사 드린다"며 "KB창작동화집를 통해 많은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키우고, 마음속에 오래도록 남아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밖에서 팬티 벗어댄 유명女…마트·카페에 숨겨놓고 줄행랑
- 국민의힘 지지도 6%p 급등한 37%…민주당은 40% [리얼미터]
- 항문에 65cm 살아있는 장어 넣은 男, 장까지 뚫렸다
- "야하게 입고 장사하지마" 공격받은 女주인 결국 문 닫았다
- "성관계 시 2만원 달라"는 아내에 법원은 남편 손 들었다
- "이재명, 25일 위증교사도 징역형 선고 가능성" [법조계에 물어보니 555]
- '중폭' 개각할까…윤 대통령과 한 총리는 논의 중
- "명태균 영향력, 실제 있었나 아니면 과도하게 부풀려졌나" [법조계에 물어보니 554]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장유빈 제네시스 대상 “세계적인 선수로 다시 인사 드리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