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기억, '나만의 우표'로 평생 간직하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본부장 조해근)는 26일 "고객이 원하는 사진이나 이미지로 필요한 수량만큰 제작할 수 있는 '나만의 우표'가 있다"면서 "'나만의 우표'에 개인별 및 단체별 이미지를 넣어 소중한 추억을 간직할 수 있다"고 밝혔다.
'나만의 우표'를 제작하는 고객은 배경과 색상을 선택하고, 사진 및 이미지를 넣어 우표의 디자인을 완성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창재 기자]
▲ '나만의 우표' 모습 나만의 우표는 가까운 우체국 창구와 인터넷우체국에서 편리하게 제작할 수 있다. |
ⓒ 우정사업본부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본부장 조해근)는 26일 "고객이 원하는 사진이나 이미지로 필요한 수량만큰 제작할 수 있는 '나만의 우표'가 있다"면서 "'나만의 우표'에 개인별 및 단체별 이미지를 넣어 소중한 추억을 간직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최근에는 지방자치단체 및 관광지 홍보 등을 비롯해 개인 사진과 기념·소장품 등이 담겨 우표로 발행되고 있다"며 "일반 우편물을 보낼 때 우표로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우정사업본부에 따르면, '나만의 우표'은 기본형(낱장 20장)의 경우 가격이 1만3500원~1만8400원이며, 홍보형(14장) 9000원~1만3900원, 시트형(6장) 4900원~8300원 등으로 총 3가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 '맞춤형 그림엽서' 모습. |
ⓒ 우정사업본부 |
우정사업본부는 "결혼과 회갑, 동창회 등 개인은 물론 기업 창립기념일, 지방자치단체 브랜드 홍보, 느린우체통 등에 주로 사용된다"며 "엽서는 일반 우편요금이 포함되어 있어 우체통에 넣어서 받는 사람에게 바로 보낼 수 있다"고 소개했다.
엽서는 기본형(단면·148×105㎜) 400장부터 접수할 수 있고, 가격은 480원~560원이다. 부가형은 기본형과 동일 사이즈로 100장부터 주문할 수 있다. 가격은 510원~620원에 판매된다. 그림엽서(A형: 160×110㎜, B형: 170×120㎜)는 100장부터 접수할 수 있으며 510원~620원에 구입이 가능하다.
조해근 우정사업본부장은 "우리 삶과 이야기를 기록하는 중요 매체인 우표는 소장 가치가 뛰어나다고 할 수 있다"면서 "소중한 기억을 이 세상 단 하나뿐인 '나만의 우표'에 담아 추억을 간직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Copyright © 오마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대통령 관저, 광주디자인비엔날레 출품 정자 설치...미등기 상태
- 누군가 내 집 앞에 김치를 놓고 갔다... 범인은 외국인
- [단독] '윤 정부 개방' 청와대재단 업체 임금체불, 노동청 근로감독
- 퇴직금도 없이 잘린 아버지가 미웠다, 이 시를 읽기 전까진
- 대통령이 세 번 바뀌는 동안 출근을 못 했습니다
- 일본 유학파의 죽음, 총부리 마주한 주민들... 증오의 원인은
- "채소 별론데"... 비건 교사가 아이들 설득하는 법
- 권성동 고소한 김규현 "저열한 수법, 법으로 가려보자"
- 민주당·조국혁신당 '호남 경쟁' 나섰다
- 홍명보호 월드컵 예선 명단 발표... 06년생 양민혁 발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