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촌어항공단, 제주권역 귀어귀촌 1대1 멘토링 지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홍종욱) 제주귀어귀촌지원센터는 제주권역 예비 귀어인과 귀어귀촌 분야 전문가를 연결해 현장 밀착형으로 지원하는 '2024년도 제주 도시민 유치 지원사업 멘토링 프로그램 사업' 대상자를 공개 모집한다.
'도시민 유치지원 멘토링 프로그램'은 멘토·멘티 1대1 매칭으로 귀어귀촌 초기 단계에서 어려움을 겪는 귀어 희망자에 귀어 대상지 및 어업방식, 어선 구매 요령, 지원 정책, 관련 법령, 경영 방법, 상담 및 행정지원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홍종욱) 제주귀어귀촌지원센터는 제주권역 예비 귀어인과 귀어귀촌 분야 전문가를 연결해 현장 밀착형으로 지원하는 ‘2024년도 제주 도시민 유치 지원사업 멘토링 프로그램 사업’ 대상자를 공개 모집한다.
‘도시민 유치지원 멘토링 프로그램’은 멘토·멘티 1대1 매칭으로 귀어귀촌 초기 단계에서 어려움을 겪는 귀어 희망자에 귀어 대상지 및 어업방식, 어선 구매 요령, 지원 정책, 관련 법령, 경영 방법, 상담 및 행정지원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참가는 귀어귀촌을 희망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귀어 창업자금 신청 또는 예정자, 귀어창업 교육 및 관련기관 졸업(예정)자는 우선순위를 부여할 예정이다. 멘토는 신청자 조건에 따라 선정한다.
모집 대상자는 2명이다. 희망자는 내달 6일까지 제주센터로 전자우편 또는 팩스 접수하면 된다. 멘토링 프로그램은 9월부터 12월까지 제주도 일대에서 진행한다.
이준호 공단 제주센터장은 “예비 귀어인과 귀어귀촌 분야 전문가를 연결해 수산업 부문 신규 인력을 육성 촉진하고 이를 위해 창업 어가에 대한 후견 활동을 늘리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품질 정자 기증男, 여친과 공항서 체포됐다
- 밖에서 팬티 벗어댄 유명女…마트·카페에 숨겨놓고 줄행랑
- "야하게 입고 장사하지마" 공격받은 女주인 결국 문 닫았다
- "성관계 시 2만원 달라"는 아내에 법원은 남편 손 들었다
- ‘영끌족 대출상환 중도 하차’…아파트 경매시장, 때아닌 ‘활황’
- 한동훈 "이재명, 판사 겁박…최악의 양형 사유"
- 빗속에서 집회 나선 이재명 "이재명 펄펄하게 살아서 인사드린다" (종합)
- 윤 대통령 "페루, 중남미 최대 방산 파트너…양국 방산 협력 확대 기대"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4선 도전 확실시’ 정몽규 회장, 문제는 대항마 [기자수첩-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