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병호 만루 홈런+2타점 2루타→롯데 한 이닝 홈런 3방→혼돈에 빠진 라팍 [대구 현장]

김지수 기자 2024. 8. 25. 20: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 라이온즈의 우타 거포 박병호가 2년 만에 그랜드 슬램들 쏘아 올렸다.

박병호는 25일 대구 삼성 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2024 신한 SOL Bank KBO리그 롯데 자이언츠와의 팀 간 14차전에 6번타자 겸 1루수로 선발출전, 시즌 14호 홈런을 기록했다.

삼성이 0-0으로 맞선 1회말 2사 만루 찬스에서 롯데 선발투수 좌완 김진욱을 상대로 만루 홈런을 터뜨렸다.

박병호는 지난 15일 KT 위즈전에서 시즌 13호 홈런을 기록한 뒤 열흘 만에 홈런포를 재가동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 라이온즈 박병호가 25일 대구 삼성 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2024 신한 SOL Bank KBO리그 롯데 자이언츠와의 팀 간 14차전에서 1회말 선제 만루 홈런을 때려냈다. 사진 삼성 라이온즈

(엑스포츠뉴스 대구, 김지수 기자) 삼성 라이온즈의 우타 거포 박병호가 2년 만에 그랜드 슬램들 쏘아 올렸다. 일요일 오후를 맞아 야구장을 찾은 대구 홈 팬들에게 멋진 한방을 선물했다. 

박병호는 25일 대구 삼성 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2024 신한 SOL Bank KBO리그 롯데 자이언츠와의 팀 간 14차전에 6번타자 겸 1루수로 선발출전, 시즌 14호 홈런을 기록했다.

박병호는 이날 첫 타석부터 짜릿한 손맛을 봤다. 삼성이 0-0으로 맞선 1회말 2사 만루 찬스에서 롯데 선발투수 좌완 김진욱을 상대로 만루 홈런을 터뜨렸다.

박병호는 노 볼 투 스트라이크의 불리한 카운트도 극복했다. 김진욱의 3구째 131km짜리 슬라이더를 잡아당겨 좌측 담장을 넘어가는 비거리 120m의 타구를 날려 보냈다. 스트라이크 존 한 가운데 높은 코스로 들어온 공을 놓치지 않았다.

삼성 라이온즈 박병호가 25일 대구 삼성 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2024 신한 SOL Bank KBO리그 롯데 자이언츠와의 팀 간 14차전에서 1회말 선제 만루 홈런을 때려냈다. 사진 삼성 라이온즈

박병호는 지난 15일 KT 위즈전에서 시즌 13호 홈런을 기록한 뒤 열흘 만에 홈런포를 재가동했다. KBO리그 정규시즌 경기에서 만루 홈런을 기록한 건 KT 위즈 소속이었던 2023년 6월 14일 인천 SSG 랜더스전 이후 438일 만이다. 

박병호는 두 번째 타석에서도 특유의 장타력을 뽐냈다. 삼성이 5-0으로 앞선 2회말 2사 1·3루 찬스에서 또 한 번 김진욱을 울렸다. 우중간을 가르는 2루타를 쳐내며 주자 두 명을 홈으로 불러들였다.

롯데도 쉽게 물러서지 않았다. 4회까지 삼성 선발투수 원태인에게 무득점으로 꽁꽁 묶였던 가운데 5회초 침묵을 깼다. 1사 후 윤동희가 솔로 홈런을 터뜨리면서 반격의 신호탄을 쐈다.

롯데는 윤동희의 솔로 홈런 이후 타선 전체가 달라졌다. 노진혁이 우전 안타를 치고 출루한 뒤 1사 1루에서 손성빈이 2점 홈런을 쳐내면서 스코어가 단숨에 7-3으로 좁혀졌다.

롯데 자이언츠 내야수 손호영이 25일 대구 삼성 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2024 신한 SOL Bank KBO리그 삼성 라이온즈와의 팀 간 14차전에서 5회초 2점 홈런을 기록했다. 사진 롯데 자이언츠

롯데의 홈런 레이스는 여기서 끝이 아니었다. 2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고승민이 우익수 옆 2루타로 또 한 번 득점권 찬스를 만들었다. 3번타자 손호영이 여기서 원태인에게 2점 홈런을 때려내면서 스코어는 7-5가 됐다.

삼성이 박병호의 만루 홈런 포함 6타점 맹타로 일방적인 승리를 거둘 것으로 예상됐지만 '야구는 모른다'는 격언이 증명되고 있다. 롯데의 5회초 홈런 3방으로 경기 흐름이 완전히 바뀌면서 게임은 막판까지 알 수 없는 양상으로 전개될 것으로 보인다.

6회초 롯데 공격이 진행 중인 가운데 삼성이 7-5로 앞서가고 있다. 

사진=삼성 라이온즈/롯데 자이언츠

김지수 기자 jisoo@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