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히트 상품은?” CU, ‘상품 컨벤션’ 전국 단위 확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U가 추동 시즌에 출시될 신상품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F/W 상품 컨벤션'을 이달 전국 단위로 확대하며 No1. 편의점 트렌드세터로 입지를 넓힌다.
CU는 올해부터 매월 신입사원부터 민승배 대표이사까지 100명 이상이 참석하는 'CU 상품 컨벤션'을 열고 차별화 신상품 품평회를 진행하고 있다.
'CU 상품 컨벤션'은 한 두 달 내 출시될 신상품들을 사전에 선보여 트렌드에 맞춘 상품 전략을 구상하기 위해 열리는 임직원 대상 신상품 품평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U가 추동 시즌에 출시될 신상품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F/W 상품 컨벤션’을 이달 전국 단위로 확대하며 No1. 편의점 트렌드세터로 입지를 넓힌다.
CU는 올해부터 매월 신입사원부터 민승배 대표이사까지 100명 이상이 참석하는 ‘CU 상품 컨벤션’을 열고 차별화 신상품 품평회를 진행하고 있다.
‘CU 상품 컨벤션’은 한 두 달 내 출시될 신상품들을 사전에 선보여 트렌드에 맞춘 상품 전략을 구상하기 위해 열리는 임직원 대상 신상품 품평회다.
상품 기획자(MD)와 다양한 부서의 임직원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며 상품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것이다.
상품 컨벤션에 참석하는 직원 대부분이 편의점의 주요 소비층인 MZ세대이기 때문에 해당 자리에서 호평을 받은 신상품의 경우 차기 히트 상품 후보로 오르는 경우가 많다.
지난 3월에는 임직원들에게 극찬을 받았던 생레몬 하이볼이 실제 상반기 편의점 업계 메가 히트작이 됐다.
CU 가맹점주들을 초청하기도 한다. 컨벤션에서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거나 익명 모바일 설문 등을 통해 상품의 맛과 용량, 품질 전반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시행하고 보완점과 마케팅 전략에 대한 제언도 함께 취합해 최상의 상품으로 최종 출시한다.
지난달에 열린 상품 컨벤션에서는 주요 키워드를 ‘추동 따끈한 CU’로 잡고 군고구마, 압도적 간편식 시리즈 2탄, 중앙해장 HMR 등 50여 종의 신상품과 추석 선물 세트 대표 상품을 선보였다.
계절이 바뀌는 시점에 맞춰 고객의 관심이 높은 분야를 사전에 분석해 맞춤형 상품을 적시에 내놓고 임직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매출을 극대화 한다는 전략이다.
이처럼 CU는 상품 컨벤션이 긍정적인 효과를 보이자 지금까지 본사에서만 한정적으로 진행하던 상품 컨벤션을 이달 21일 강남지역부를 시작으로 내달 6일까지 전국 23개 지역부로 확대 시행하기로 했다.
고객 접점에 있는 가맹점주들의 피드백을 통해 신상품에 대한 고객 반응을 간접적으로 예측하고 열린 소통으로 경쟁력 있는 신상품들을 출시해 상품의 품질과 영업 전개의 속도를 더욱 높이기 위해서다.
이번 F/W 상품 컨벤션에서는 오는 4분기에 선보일 스낵, 주류, 간편식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별 중점 신상품에 대한 전시와 시식이 이루어진다. 상품 소개는 BGF리테일 상품본부 소속 MD들이 직접 담당한다.
동절기 대표 간식인 군고구마 등 즉석조리 상품부터 배달 서비스 등 매출 상위 우수 운영점의 노하우 전수, 상품 진열 변경 우수 사례 공유 등 효과적인 상품 전개와 가맹점 매출 확대를 위한 교육 콘텐츠도 마련된다.
장성관 BGF리테일 영업기획팀장은 “이번 행사에 현장 경험이 풍부하신 점주님들이 참석해 신상품과 관련한 다양한 의견을 주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CU는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할 수 있는 소통 프로그램을 통해 점포 경쟁력을 높이고 가맹점주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민주당 "의료 공백, 공포스러울 지경…尹, 주치의 있으니 국민 불안 관심 없나"
- 재등판 김부겸… 이재명 '10월 위기설'에 숨죽였던 '비명들' 기지개
- 항문에 65cm 살아있는 장어 넣은 男, 장까지 뚫렸다
- 손흥민 멀티골, 영국 언론도 빠르게 태세전환 “압박으로 모범”
- 밖에서 팬티 벗어댄 유명女…마트·카페에 숨겨놓고 줄행랑
- 민주당이 이재명 대표 무죄를 확신한다면 [기자수첩-정치]
- 국민의힘의 반격…'이재명 부부' 사법리스크 부각 여론전
- 수행원 배 씨에게 책임전가 했던 '김혜경'…벌금 150만 원 [뉴스속인물]
- 강남 비-사이드 ‘1번 배우’ 조우진, 이견 잠재우는 ‘볼륨 연기’ [홍종선의 신스틸러㉑]
- ‘오! 대반전’ 홍명보호 원톱, 조규성·주민규 아닌 오세훈…공중볼 경합 승률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