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오네 슈퍼레이스 1~6라운드 우승 싹쓸이…기술력 입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센타이어는 2024 오네 슈퍼레이스 슈퍼6000 클래스 6라운드에서 우승을 차지했다고 25일 밝혔다.
각 라운드에서 선수들의 순위에 따라 차등 획득한 포인트의 합산으로 정해지는 타이어 제조사 챔피언십에서 넥센타이어가 작년에 이어 1위를 차지할 가능성이 더욱 커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트랙에서 고성능 제품 경험 기회 제공
넥센타이어는 2024 오네 슈퍼레이스 슈퍼6000 클래스 6라운드에서 우승을 차지했다고 25일 밝혔다. 각 라운드에서 선수들의 순위에 따라 차등 획득한 포인트의 합산으로 정해지는 타이어 제조사 챔피언십에서 넥센타이어가 작년에 이어 1위를 차지할 가능성이 더욱 커졌다.
넥센타이어는 국내외 모터스포츠를 꾸준히 후원해 오며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마케팅 효과 ▲타이어 성능 강화 ▲기술력 입증 ▲고객층 확장 등 4가지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모터스포츠는 전 세계적으로 수백만 명의 열광적인 마니아층을 확보하고 있는 스포츠인만큼 자연스럽게 넥센타이어의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할 수 있고, 소비자들에게 역동적이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줘 마케팅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모터스포츠에서 사용하는 레이싱 타이어는 높은 기술력이 필요하다. 트랙에서의 고속‧고온‧고압 등 극한의 상황을 견뎌야 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타이어 제조사들은 고성능 제품 개발 능력을 입증하기 위해 모터스포츠에 참여하는데, 넥센타이어도 그간의 노력이 연이은 우승으로 결실을 맺으며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한 회사”라는 인식을 심어주고 있다.
모터스포츠 경기장은 타이어의 성능을 극한으로 시험할 수 있는 실험실과 같다. 열대야, 장마철 등 날씨도 타이어 성능에 영향을 미치며, 트랙의 고속 주행, 급가속, 급제동, 빠른 코너링 등 다양한 상황에서 타이어의 내구성, 접지력, 타이어 온도변화 등이 모두 데이터로 기록되는 것이다. 모터스포츠에서 얻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넥센타이어는 신기술을 도입하거나 기존 제품의 성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받는다.
넥센타이어는 모터스포츠를 ‘보는 재미’뿐만 아니라, 고객이 직접 트랙을 주행하는 ‘운전하는 재미’를 제공하며 모터스포츠 저변을 확대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넥센타이어 스피드웨이 모터 페스티벌(이하 모터 페스티벌)'을 삼성물산 리조트 부문과 개최하고 있는데, 지난 18일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올해 대회 4라운드가 고객들의 성원 속에서 진행됐다.
모터 페스티벌은 아마추어 레이싱 선수뿐만 아니라 트랙 드라이빙을 즐기는 일반인, 드라이빙 아카데미가 필요한 서킷 드라이빙 입문자, 그리고 자동차 동호 및 가족 단위의 마니아들이 서킷을 체험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단, 스피드웨이 및 대한자동차경주협회의 라이선스(KARA D)가 보유한 고객이 넥센타이어가 장착된 차량으로 참가할 수 있다. 올해 마지막 대회인 5라운드는 오는 9월 22일 개최될 예정이다.
넥센타이어는 앞으로도 다양한 방면에서 모터스포츠 참여를 확대할 계획이다. 모터스포츠에서의 고성능 제품 경험이 재구매로 이어지고,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기 때문이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제품 성능의 우수성을 고객들이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하는 것은 중요한 경험”이라며 “당사 제품의 고품질과 연구개발에 대한 열의를 여러 채널을 통해 고객들에게 선보이고 소통할 수 있도록 고민하고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야하게 입고 장사하지마" 공격받은 女주인 결국 문 닫았다
- "무슨 일로 오셨나요" 공무원 묻자…"정말 몰상식, 교육 좀 시켜라"
- [오늘 날씨] 일요일 '체감 33∼35도' 무더위…제10호 태풍 '산산', 현재 위치는?
- 항문에 65cm 살아있는 장어 넣은 男, 장까지 뚫렸다
- 한동훈, '외연확장' 드라이브…'이재명과는 다르다'
- "이재명, 25일 위증교사도 징역형 선고 가능성" [법조계에 물어보니 555]
- 이재명, 이번에는 못 피했다…확정시 대선출마 불가
- 국민의힘 "죄지은 자가 벌 받는 것은 진리…이재명, 국민 앞에 진심으로 사죄해야"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오! 대반전’ 홍명보호 원톱, 조규성·주민규 아닌 오세훈…공중볼 경합 승률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