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족 늘자 ‘키친템’ 시장도 활짝

최승근 2024. 8. 25. 07:0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르크루제 ‘고메밥솥’.ⓒ르크루제 코리아

최근 경제활동, 육아, 가사 등을 병행해야 하는 맞벌이 신혼부부가 지속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편리한 식사를 도와주는 '키친템'이 주목을 받고 있다.

올해 통계청이 발표한 '2023년 하반기 지역별고용조사 맞벌이 가구 및 1인 가구 취업 현황'에 따르면 지난해 맞벌이 가구가 처음으로 600만 가구를 넘어서면서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맞벌이 가구 비중은 전연령에서 전년보다 상승했으며, 특히 30대(58.9%)에서 가장 높은 수치를 보였고, 후순위로는 50대(58.0%)가 뒤를 이었다.

출근 전 혹은 퇴근 후, 피곤하더라도 근사한 한끼 식사를 함께 하고 싶은 맞벌이 부부들이 요리를 쉽게 할 수 있는 주방 기구, 건강과 시간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주방 가전 등 간편한 '멀티 키친템'을 선호하는 경향이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

아이가 태어나기 전, 부부 단 둘이서 식사를 주로 하는 신혼부부의 경우 카레, 파스타 등 원플레이트 요리를 즐기며, 솥밥 등 쉬운 레시피로도 신혼의 분위기를 낼 수 있는 메뉴에 관심이 높다.

특히 맞벌이 부부의 경우, 복잡한 재료 손질까지 할 필요가 없는 간편한 요리를 선호하다 보니 무쇠주물 냄비가 혼수 인기 제품으로 꼽힌다.

르크루제는 요리 초보인 신혼부부가 단 하나의 아이템으로도 여름철 보양식인 솥밥부터 프리미엄 다이닝 메뉴인 생선찜, 해산물 튀김까지 모두 활용할 수 있는 무쇠주물 키친템 '고메밥솥'이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고메밥솥은 전년도 판매량이 전년 대비 약 30% 상승하는 등 2018년 첫 출시 직후 부터 인기 제품으로 떠오르며 현재까지도 꾸준히 판매고를 올리고 있는 스테디셀러다.

르크루제는 이러한 소비자 인기에 힘입어 지속적으로 뉴 컬러를 선보이고 있으며, 전년도에는 아가베 컬러를 새롭게 출시했다.

비비드한 원색부터 그라데이션 파스텔톤 등 현재까지 12개의 컬러를 공개했으며, 특히 오는 9월에는 올해의 팬톤 컬러로도 선정된 복숭아빛 색상인 '페슈 컬러'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르크루제 고메밥솥은 2.0L와 2.8L 두 가지 사이즈로 출시돼 가족 구성원 수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특히 솥밥 요리의 최대 장애물인 '밥물 넘침' 현상을 방지할 수 있는 르크루제 만의 특징인 ‘수분커버’를 뚜껑 중간에 도입했다.

르크루제 마케팅 관계자는 "맞벌이 신혼부부의 경우, 키친템을 선택할 때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기능적인 부분을 중요시하면서도, 컬러풀한 디자인을 동시에 갖춘 아이템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면서 "신혼부부의 필수템이자 스테디셀러인 '고메밥솥’은 슬로우 쿡이 가능한 무쇠냄비이자 다기능 밥솥으로 신혼부부의 기호를 만족시키며 출시부터 지금까지 판매 호조를 보이며,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았다"고 전했다.

뉴트리불렛 ‘휴대용 무선 블렌더’.ⓒ뉴트리불렛

맞벌이 신혼부부에게 아이의 이유식을 준비하는 것도 쉽지 않은 일이다. 첫 이유식 단계를 비롯해 영‧유아기 식단까지 고려한다면 더욱 부담되는 일일 수도 있다. 이에 이유식 준비는 물론 부부의 건강식까지 도울 수 있는 소형 주방 가전이 주목받고 있다.

뉴트리불렛의 ‘휴대용 무선 블렌더’는 가벼운 무게와 손잡이가 탑재된 블렌더 제품이다. 담아둔 재료를 원터치 버튼으로 블렌딩 후 바로 즐길 수 있어 각종 야외 활동에서 활용도가 높다.

냉동 과일 등 얼린 재료도 블렌딩 할 수 있는 강력한 모터와 4중 스테인리스 스틸 칼날을 탑재해 아이와 함께 야외 및 외부 활동시, 편리하게 즉석으로 이유식을 만들 수 있다.

휴대용 무선 블렌더를 푸드 프로세서 활용하면 재료 손질에 오랜 시간이 소요되는 영유아식 조리 과정을 간편하게 할 수 있으며, 부부를 위한 건강 야채주스 등을 만들기에도 적합하다.

미닉스 '식기세척기 프로'.ⓒ앳홈

최근 출시된 앳홈의 프리미엄 미니 가전 브랜드 미닉스의 '식기세척기 프로(PRO)'는 좁은 주방에 최적화된 3~4인용 소형 제품으로 집에서 식사량이 많지 않아 설거지 거리가 소량인 2인 맞벌이 부부에게 안성맞춤 제품이다.

미닉스 식기세척기 프로는 단독 건조, 살균 기능이 추가됐다.

기존에는 건조 기능만 사용할 수 없어 소량이라도 세척부터 전 과정을 진행해야 했지만,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소량 혹은 아이용 식기 등만 직접 설거지한 후 건조, 살균 기능만 단독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조리 도구의 살균 및 탈취, 식기의 물기 건조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미닉스 식기세척기는 무설치, 무타공 제품으로 제약 없이 사용할 수 있어 신혼 초창기 이사를 계획하고 있는 부부더라도 부담 없이 주방 필수템으로 꼽히는 식기세척기 구매를 선택할 수 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