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바로 토트넘! '1130억' FW, 오자마자 부상 OUT→英 언론 "웰컴 투 토트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무리 튼튼한 선수라도 토트넘 유니폼만 입으면 다친다.
지난 시즌 프리미어리그 전 경기를 뛰었던 도미닉 솔란케가 토트넘 홋스퍼로 이적하자마자 부상으로 쓰러졌다.
토트넘 소식을 전하는 영국 스퍼스웹은 23일(한국시간) "솔란케는 지난 시즌 본머스에서 모든 프리미어리그 경기를 뛰었다. 토트넘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나승우 기자) 아무리 튼튼한 선수라도 토트넘 유니폼만 입으면 다친다. 지난 시즌 프리미어리그 전 경기를 뛰었던 도미닉 솔란케가 토트넘 홋스퍼로 이적하자마자 부상으로 쓰러졌다.
토트넘 소식을 전하는 영국 스퍼스웹은 23일(한국시간) "솔란케는 지난 시즌 본머스에서 모든 프리미어리그 경기를 뛰었다. 토트넘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라고 전했다.
솔란케는 이번 여름 이적시장서 본머스를 떠나 토트넘으로 이적했다. 이적료는 바이아웃 6500만 파운드(약 1130억원)으로 해리 케인이 떠난 후 전문 스트라이커 부재에 허덕였던 토트넘이 얼마나 기대를 품고 데려왔는지 알 수 있는 대목이었다.
데뷔전도 빨랐다. 지난 20일 레스터 시티와의 2024-25시즌 프리미어리그 개막전서 선발 출전했다. 90분 풀타임을 뛰고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지 못하며 아쉬움을 남겼다. 다만 움직임은 나쁘지 않아 향후 경기에서의 활약이 기대됐으나 한 경기 만에 부상으로 이탈하게 됐다.
놀라운 건 솔란케가 지난 시즌 본머스에서 한 번도 부상 당하지 않았다는 점이다. 영국 라스트 워즈 온 스퍼스는 "솔란케가 '홋스퍼 웨이(토트넘 훈련장)'에서 훈련하지 않았다"며 "부상이 지속될 것을 피하기 위해서 빠졌다. 솔란케는 지난 시즌 (전 소속팀) 본머스에서 부상을 한 번도 당한 적이 없다"고 조명했다.
지난 시즌 솔란케는 리그 전 경기를 뛰고 19골을 넣어 득점 4위에 올랐다. 손흥민보다도 2골 더 많은 수치였다. 하지만 토트넘 유니폼을 입자마자 부상 당하면서 토트넘 의료 체계에 문제가 있는 것 아니냐는 시선도 나오고 있다.
토트넘은 24일 오후 11시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에버턴과 리그 2라운드 홈 경기를 치른다. 경기를 앞두고 진행된 사전 기자회견에서 안지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솔란케가 부상으로 결장한다고 전했다.
영국 풋볼런던에 따르면 포스테코글루는 "솔란케는 지난 경기에서 부상을 입었다. 그 경기는 견딜 수 있었지만 다음날 다시 부상이 생겼다. 에버턴전은 결장한다"고 밝혔다.
이어 "발목 부상이다. 에버턴전은 확실히 결장한다. 복귀 시점은 그의 회복 속도에 달렸다. 다음 주에는 A매치 휴식기가 있고, 심각한 부상은 아니다. 단순한 발목 부상이다"라고 설명했다.
솔란케가 부상을 당하면서 손흥민이 다시 중앙으로 가거나 히샬리송이 선발로 나설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토트넘 SNS에 올라온 훈련 영상에서 공격진에 손흥민, 히샬리송, 티모 베르너, 데얀 쿨루세브스키, 브레넌 존슨 등의 자원들이 훈련에 임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경기는 임시 방편으로 해결할 수 있으나 올 시즌 나은 성적을 위해서는 튼튼했던 선수도 바로 부상 당하는 환경을 다시 한 번 점검해 볼 필요가 있어 보인다.
사진=연합뉴스
나승우 기자 winright95@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2세 여아 시신에서 男 체액 발견'...BTK 만행 충격
- 고아라, 침대 위 영상 공개…맥심 파격 화보→연일 과감
- 오또맘, 해외서 더 과감한 노출 "맨몸으로 개수영…"
- 'E컵 치어리더' 김현영, 사이즈 대공개...한국에서 볼 수 없는 거대 S라인
- 이장우, 美 식품 사업 진출?…"코스트코 CEO와 우연히 만나" [공식입장]
- '사별' 사강 "남편 부재, 매번 느껴…변우석 통해 위로 받았다" (솔로라서)
- '70대 남편♥' 이영애, 子 학교 바자회서 포착…"조기 완판"
- '내년 재혼' 서동주, 단독주택 사고 '급노화' 어쩌나…"즐거웠는데"
- "필리핀 마약 자수" 김나정 아나운서, 母가 납치 신고→경찰조사 후 귀가
- 김병만, 사망보험 20개 이혼 소송 중 발견… "수익자는 前 아내+입양 딸" (연예뒤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