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코틴과 헤어질 결심" 이천시, '야간 금연 클리닉'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천시보건소가 직장인과 지역주민을 위하여 '야간 금연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야간 금연 클리닉은 매주 첫째 주 수요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이천시보건소 2층 금연상담실에서 운영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이천시보건소는 관내 기업체를 대상으로 금연 희망자가 10인 이상일 경우 '찾아가는 이동 금연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으며, 기업체의 신청을 받고 있다.
금연 상담과 야간방문 희망자는 이천시 보건소 건강증진과 금연클리닉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정훈 기자]
▲ 이천시보건소가 직장인과 지역주민을 위하여 ‘야간 금연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
ⓒ 이천시 |
이는 금연 클리닉을 방문하여 금연하고 싶지만 평일 주간에는 직장 근무 등의 여건으로 시도하지 못하는 시민들을 위한 것이다.
야간 금연 클리닉은 매주 첫째 주 수요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이천시보건소 2층 금연상담실에서 운영하고 있다. 금연 클리닉에 등록하면 6개월간 1대 1 맞춤형 금연 상담과 함께 흡연 욕구 저하를 위한 금연보조제(패치 등)와 금연 행동 강화 물품(껌, 사탕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일산화탄소 검사 또는 코티닌 측정을 통해 6개월 금연 성공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이천시보건소는 관내 기업체를 대상으로 금연 희망자가 10인 이상일 경우 '찾아가는 이동 금연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으며, 기업체의 신청을 받고 있다.
이천시 관계자는 "이천시 금연 클리닉이 금연 희망자들에게 긍정적 지지와 격려로 금연 성공의 길에 다가갈 수 있게 돕겠다"라고 밝혔다.
금연 상담과 야간방문 희망자는 이천시 보건소 건강증진과 금연클리닉으로 문의하면 된다.
Copyright © 오마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명이 매달 1만 원씩 모으면 '제2의 오상욱' 키운다"
- 전 이사장과 교장의 잇따른 부고, 충암학원에 무슨 일이
- 대통령실 "오염수 검증에 1조 6천억 낭비, 야당 사과해야"
- 한국계 교토국제고 고시엔 우승... 궁금한 것 이모저모
- 65세에 잘해야 69만 4천원? 국민연금, 질문 있습니다
- 요리용 온도계를 들고 K팝 매장에 찾아간 이유
- [단독] 홍수 잦은 천변에 야구장? 대전시만 아는 '몰래 공사'
- 오마이뉴스 등 '언론장악 공동취재단', 민언련 좋은 보도상 수상
- '정치체제 개혁' 놓고 박형준·오세훈이 내놓은 답
- '독도 철거' 전쟁기념관 가보니, 외국관람객 "한국 땅 맞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