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엄마의 선택, '베이킹소다'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으로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경산업은 자사의 다목적 세정제 브랜드 엄마의 선택에서 출시한 '베이킹소다'가 '2024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은 환경부 등이 주관하는 '생활화학제품 안전관리 자발적 협약'에 참여하고 전성분 공개 등 자격 요건을 갖춘 기업의 제품을 대상으로, 전성분에 대한 원료 안전성 평가를 거쳐 유해물질을 저감 및 대체해 소비자에게 덜 유해한 원료를 사용한 생활화학제품이 선정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애경산업은 자사의 다목적 세정제 브랜드 엄마의 선택에서 출시한 ‘베이킹소다’가 ‘2024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은 환경부 등이 주관하는 ‘생활화학제품 안전관리 자발적 협약’에 참여하고 전성분 공개 등 자격 요건을 갖춘 기업의 제품을 대상으로, 전성분에 대한 원료 안전성 평가를 거쳐 유해물질을 저감 및 대체해 소비자에게 덜 유해한 원료를 사용한 생활화학제품이 선정된다.
지난 2021년부터 화학제품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사회를 구축하기 위해 녹색소비자연대·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환경부 등의 협약으로 사업이 시작됐다.
엄마의선택 베이킹소다는 안전성이 높은 원료의 사용을 위한 노력으로 식품 첨가물 등급의 원료를 사용하고 있으며, 식품 첨가물 및 생활화학제품 안전기준을 모두 만족하는 규격을 설정하고 관리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에 앞서 지난해에는 엄마의 선택 구연산 제품이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애경산업은 안전한 제품을 소비자에게 선보이기 위해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 등의 인증을 유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생활화학제품 등을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안전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령 운전자 면허 반납하라는데…국가유공자 우선주차는 '엇박행정' [데일리안이 간다 76]
- LS일렉트릭-제이스텍, 배터리 제조 공정 자동화 솔루션 국산화 추진
- 뉴진스 공연에 김 여사 고른 스테이크까지…알찼던 파리올림픽 영웅 격려 만찬
- 김희영 "노소영에 진심으로 사과"…'20억 위자료' 항소 포기
- 밖에서 팬티 벗어댄 유명女…마트·카페에 숨겨놓고 줄행랑
- 이재명 첫 선고부터 '징역형'…사법리스크 현실화에 대권가도 '위태'
- [현장] "이재명 대통령" 외치다 쥐 죽은 듯…당선무효형에 자기들끼리 실랑이
- '중폭' 개각할까…윤 대통령과 한 총리는 논의 중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장유빈 제네시스 대상 “세계적인 선수로 다시 인사 드리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