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에너지머티, 삼성SDI·스텔란티스 JV에 하이엔드 동박 공급 전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가 하이엔드 동박 사업에서 시장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주 고객사인 삼성SDI가 고성능 배터리 시장에서 공격적인 전략을 취하면서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의 하이엔드 동박 수주 가능성도 커졌다.
그동안 삼성SDI에는 주로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가 동박을 공급해 왔다.
특히, 삼성SDI의 고성능 배터리의 공급 확대 전략은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의 하이엔드 동박의 수주로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성능 배터리 P6의 양산 확대에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하이엔드 동박 수주전망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가 하이엔드 동박 사업에서 시장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주 고객사인 삼성SDI가 고성능 배터리 시장에서 공격적인 전략을 취하면서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의 하이엔드 동박 수주 가능성도 커졌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는 삼성SDI와 스텔란티스의 합작법인(JV)인 스타플러스에너지의 조기 양산으로 수혜를 입을 것으로 전망된다.
스타플러스에너지에서는 P6를 생산할 예정이다. P6는 NCA(니켈·코발트·알루미늄) 양극재의 니켈 비중을 91%로 높이고 음극재에 독자적인 실리콘 소재를 적용해 에너지밀도를 극대화한 제품이다.
P6의 양산 시기는 당초 내년 1분기였지만 올해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연내로 조기 양산한다고 밝혔다. 동시에 미주 내 P6 배터리의 공급을 확대한다고 설명했다.
그동안 삼성SDI에는 주로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가 동박을 공급해 왔다. P6 역시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가 공급할 여지가 크다. 주민우 NH투자증권 연구원의 리포트에 따르면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의 고객 비중은 삼성SDI가 50%, LG에너지솔루션이 30%로 예상된다.
특히, 삼성SDI의 고성능 배터리의 공급 확대 전략은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의 하이엔드 동박의 수주로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가 업계에서 유일하게 초극박·고강도·고연신을 동시에 만족하는 하이엔드 동박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서다.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는 중국 등 경쟁사의 저가 공세로 낮아진 수익성을 확보하기 위해 북미와 유럽 고객사들을 중심으로 고마진 하이엔드 동박 제품에 집중하고 있다.
주 연구원은 “삼성SDI의 주요 공급사로서 올 하반기 재고확충(Restocking) 수요와 함께 미국 공장(SDI-스텔란티스 JV) 조기 가동에 따른 점진적인 신규 수요 발생으로 출하량 및 가동률 회복이 전망된다”고 설명했다.
삼성SDI 관계자는 “공급사에 대해서는 확인해줄 수 없다”고 말했다.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역시 해당 내용의 확인을 거부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희영 "노소영에 진심으로 사과"…'20억 위자료' 항소 포기
- 고령 운전자 면허 반납하라는데…국가유공자 우선주차는 '엇박행정' [데일리안이 간다 76]
- 밖에서 팬티 벗어댄 유명女…마트·카페에 숨겨놓고 줄행랑
- LS일렉트릭-제이스텍, 배터리 제조 공정 자동화 솔루션 국산화 추진
- 이대로면 한동훈 청담동 술자리 가짜뉴스 또 일어난다
- 이재명 첫 선고부터 '징역형'…사법리스크 현실화에 대권가도 '위태'
- [현장] "이재명 대통령" 외치다 쥐 죽은 듯…당선무효형에 자기들끼리 실랑이
- '중폭' 개각할까…윤 대통령과 한 총리는 논의 중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장유빈 제네시스 대상 “세계적인 선수로 다시 인사 드리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