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AI 탑재한 '갤 퀀텀5' 23일부터 사전예약…61만8200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텔레콤은 인공지능(AI) 기능을 탑재한 5G 스마트폰 '갤럭시 퀀텀5'의 사전 예약을 23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갤럭시 퀀텀5는 AI 기능 중 '서클 투 서치(Circle to Search)' 기능을 도입했다.
유철준 스마트디바이스 CT 담당은 "갤럭시 퀀텀 5는 프리미엄급 성능에 AI 기능까지 탑재해 완성도를 높인 퀀텀 시리즈의 최신작"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편리한 AI 기능을 합리적 가격에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클 투 서치 적용…정식 출시는 오는 28일
디스플레이도 전작 대비 0.2인치 커졌다
SK텔레콤은 인공지능(AI) 기능을 탑재한 5G 스마트폰 '갤럭시 퀀텀5'의 사전 예약을 23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개통 및 정식 출시는 28일이다.
'갤럭시 퀀텀5'는 기존 양자암호 보안을 넘어 AI 기능이 추가되고 전작 대비 디스플레이가 더 커졌다. 출고가는 전작과 동일한 61만8200원(VAT 포함)이다.
갤럭시 퀀텀5는 AI 기능 중 '서클 투 서치(Circle to Search)' 기능을 도입했다. 스마트폰 화면에서 원하는 대상 주변에 원을 그리면 그에 대한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디스플레이는 6.6 인치로 전작 6.4인치보다 커졌다. 카메라는 5천만 화소 고해상도 광각 카메라로, 야간에 노이즈가 적은 나이토그래피(야간 저조도 촬영) 기능도 지원한다.
갤럭시 퀀텀5에는 측면 메탈 프레임과 후면 글라스를 적용해 강한 내구성을 제공한다. '어썸 아이스블루', '어썸 네이비', '어썸 라일락' 3가지 색상이 출시된다.
SKT의 다섯번째 양자보안 폰인 갤럭시 퀀텀5는 양자난수생성(QRNG) 칩셋을 탑재했다. 양자 보안으로 서비스 앱을 보호하고 단말 내 인증 정보 및 외장메모리 데이터까지 QRNG 기술로 암호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단말의 외장 메모리에 저장되는 정보도 QRNG를 통한 암호화가 가능하며, 상태 바에 양자 보안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퀀텀 인디케이터' 알림 기능도 제공한다. '퀀텀 인디케이터' 알림 기능은 ON/OFF가 가능하며 알림 기능의 ON/OFF와 상관없이 QRNG 기능은 시스템 기본 동작으로 상시 유지된다.
SKT는 오는 28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갤럭시 퀀텀5’를 구매한 소비자 전원에게 기본 혜택으로 삼성 정품 실리콘 케이스, 유튜브 프리미엄 2개월권, MS 365 Basic 6개월 체험권, YES24 크레마클럽 스탠다드 60일 이용권을 제공한다.
또 다음 달 3일까지 ‘갤럭시 퀀텀5’를 구매한 소비자에게는 11pay 포인트 5만원과 5만원 상당의 CU혜택(T우주플러스구독 CU 6개월권 & CU모바일상품권 2만원) 중 한 가지 혜택을 선택할 수 있다.
온라인 공식몰 T다이렉트샵에서는 오는 23일부터 27일까지 사전 예약 후 다음달 3일까지 개통한 고객에게 11pay 포인트 5만원을 추가로 제공한다.
이외에도 SKT는 ‘갤럭시 퀀텀5’ 관련 퀴즈를 풀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와 배스킨라빈스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T월드 배너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유철준 스마트디바이스 CT 담당은 "갤럭시 퀀텀 5는 프리미엄급 성능에 AI 기능까지 탑재해 완성도를 높인 퀀텀 시리즈의 최신작"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편리한 AI 기능을 합리적 가격에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황서율 기자 chestnut@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돈 많아도 한남동 안살아"…연예인만 100명 산다는 김구라 신혼집 어디? - 아시아경제
- 버거킹이 광고했던 34일…와퍼는 실제 어떻게 변했나 - 아시아경제
- "어떻게 담뱃갑에서 뱀이 쏟아져?"…동물밀수에 한국도 무방비 - 아시아경제
- 가수 벤 "아이 낳고 6개월만에 이혼 결심…거짓말에 신뢰 무너져" - 아시아경제
- "한 달에 150 줄게"…딸뻘 편의점 알바에 치근덕댄 중년남 - 아시아경제
- 장난감 사진에 알몸 비쳐…최현욱, SNS 올렸다가 '화들짝' - 아시아경제
- "무료나눔 옷장 가져간다던 커플, 다 부수고 주차장에 버리고 가" - 아시아경제
- 77년된 케이크 한 조각 400만원에 팔려…여왕님 덕분이라는데 - 아시아경제
- "10년간 손 안 씻어", "세균 존재 안해"…美 국방 내정자 과거 발언 - 아시아경제
- '초가공식품' 패푸·탄산음료…애한테 이만큼 위험하다니 - 아시아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