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진공, 선하증권 관련 제2회 기업 맞춤형 교육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해양진흥공사(사장 김양수, 이하 해진공)는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천경해운' 재직자를 대상으로 '2024년 제2회 해운항만물류기업 맞춤형 교육'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포스코인터내셔널을 대상으로 진행한 제1회 기업 맞춤형 교육에 이어, 두 번째다.
해진공은 천경해운 요구를 반영해 ▲선하증권 기초 ▲선하증권 실무 및 사례 두 과목에 대한 실무 중심 교육을 제공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해양진흥공사(사장 김양수, 이하 해진공)는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천경해운’ 재직자를 대상으로 ‘2024년 제2회 해운항만물류기업 맞춤형 교육’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포스코인터내셔널을 대상으로 진행한 제1회 기업 맞춤형 교육에 이어, 두 번째다.
해진공은 천경해운 요구를 반영해 ▲선하증권 기초 ▲선하증권 실무 및 사례 두 과목에 대한 실무 중심 교육을 제공했다. 선하증권은 해상운송계약에 따른 운송 화물 수령 또는 선적을 인증하고, 해당 물품의 인도 청구권을 담은 문서다.
이번 교육은 선하증권 약관 분석과 법적 분쟁 해결을 위한 기본지식 제공 등 현업 활용에 중점을 뒀다.
교육은 공사 ‘해운항만물류전문인력양성’ 사업 일환으로 해운 항만 물류 분야에서 요구하는 실무 지식 및 기업수요 등을 반영하고 있다. 신청은 해운 항만 물류 관련 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한다. 교육비는 무료다.
김형준 해진공 사업전략본부장은 “앞으로도 공사는 업계수요 및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꾸준히 개발해 업계에 맞춤형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령 운전자 면허 반납하라는데…국가유공자 우선주차는 '엇박행정' [데일리안이 간다 76]
- 뉴진스 공연에 김 여사 고른 스테이크까지…알찼던 파리올림픽 영웅 격려 만찬
- LS일렉트릭-제이스텍, 배터리 제조 공정 자동화 솔루션 국산화 추진
- [오늘 날씨] 흐린 금요일 소나기 소식도...'땀띠'로 알았는데 '아토피'였다?
- '취임 한달' 한동훈, '1일 1민생정책'으로 존재감 '뚜렷' [정국 기상대]
- 한동훈 "이재명, 판사 겁박…최악의 양형 사유"
- 빗속에서 집회 나선 이재명 "이재명 펄펄하게 살아서 인사드린다" (종합)
- 윤 대통령 "페루, 중남미 최대 방산 파트너…양국 방산 협력 확대 기대"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0-6→9-6' 한국 야구대표팀, 도미니카에 극적인 대역전승…4강행 불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