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격' 맨시티, '포스텍 옛 제자' 日 공격수 노린다... '클럽 판매 레코드' 알바레스 대체자로 고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맨체스터시티가 셀틱에서 활약 중인 일본인 공격수 후루하시 쿄고 영입을 고민하고 있다는 깜짝 보도가 나왔다.
영국 '스카이스포츠'는 22일(한국시간) "맨시티는 아틀레티코마드리드로 8,200만 파운드(약 1,438억 원)에 이적한 훌리안 알바레스를 대신해 후루하시 영입을 고려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맨시티는 올 여름 아르헨티나 출신 공격수 알바레스를 아틀레티코에 팔았다.
알바레스의 이적료는 맨시티의 역대 최고 판매 기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윤효용 기자= 맨체스터시티가 셀틱에서 활약 중인 일본인 공격수 후루하시 쿄고 영입을 고민하고 있다는 깜짝 보도가 나왔다.
영국 '스카이스포츠'는 22일(한국시간) "맨시티는 아틀레티코마드리드로 8,200만 파운드(약 1,438억 원)에 이적한 훌리안 알바레스를 대신해 후루하시 영입을 고려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맨시티는 올 여름 아르헨티나 출신 공격수 알바레스를 아틀레티코에 팔았다. 알바레스는 작은 체구에서 뛰어난 밸런스와 왕성한 활동량과 더불어 패싱력과 슈팅력도 수준급이다. 그러나 맨시티에서는 엘링 홀란과 케빈 더브라위너의 조합에 밀려 주전이 되기 어려웠다. 아틀레티코가 거액의 금액을 베팅하자 맨시티도 흔쾌히 이적을 허락했다. 알바레스의 이적료는 맨시티의 역대 최고 판매 기록이다.
대체자는 곧바로 구하지 않았다. 적절한 선수가 있다면 영입하겠다는 신중한 태도를 보였다. 이런 가운데 후루하시가 레이더에 포착됐다.
후루하시 역시 작은 체구를 가지고 있지만 빠른 발과 뛰어난 결정력을 가지고 있는 공격수다. 2021년 셀틱에 합류한 뒤 3시즌 연속 두 자릿수 득점에 성공했다. 현 토트넘홋스퍼 감독인 엔지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팀을 이끌던 2022-2023시즌에는 스코틀랜드 프리미어십에서 27골을 넣어 득점왕을 차지하기도 했다.
맨시티가 결정을 내린 건 아니다. 여러 자원을 놓고 고민하고 있다. 바르셀로나와 최근 이별한 일카이 귄도안의 복귀로 알바레스의 빈자리를 대신할 수도 있다. 귄도안의 경우 프리미어리그와 맨시티에 적응할 필요가 없어 곧바로 활용이 가능한 자원이다. 또한 자유계약선수(FA) 신분이라 이적료도 발생하지 않는다. 후루하시의 경우 최근 셀틱과 2027년까지 재계약을 맺어 이적료가 꽤 들 수밖에 없다.
셀틱을 후루하시를 내주더라도 급하게 대체자를 찾을 필요는 없다. 지난 겨울 임대로 데려왔던 아담 이다가 완전 이적하면서 최전방을 맡아줄 수 있다. 반 시즌 임대 기간 동안 프리미어십 8골을 넣었기에 충분히 득점을 맡겨볼 수 있는 자원이다. 이외에도 일본인 공격수 마에다 다이젠에게 최전방을 맡길 수 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아틀레티코마드리드 공식 홈페이지 캡처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문화 대통령' 임영웅, '광고 대통령'도 차지했다...현직 마케터-광고인들 '감탄' - 풋볼리스트(FOOT
- 국방부 장관도 놀랄 김건희의 '거수경례' 자세 '카메라에 잡혔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태극전사 레전드, '맘카페' 가서 충격적 '롤린' 흔들었다...양팔 벌리고 '정복' - 풋볼리스트(FOOTBAL
- 대통령 집무실 행사에서 핸드폰 소매치기 사건 발생...'네이션스컵 우승' 세네갈 대표팀 - 풋볼리
- [포토] '한국의 탕웨이' 최유리, '내 하트를 받아~ 탕~탕~후루~후루~' 세리머니 - 풋볼리스트(FOOTBALL
- 마치 역전세계인 듯…사우디 RB 대체자로 칸셀루 영입하려는 알힐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맨유 애물단지'지만 인기 많네... 돈 없는 바르사까지 산초 임대 관심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공식발표] ‘모타볼’ 천군만마같은 멀티 수비수, 칼룰루 유벤투스 합류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PL.1st] 맨시티 ‘공미’ 귄도안 복귀에 ‘수미’ 로드리가 활짝 웃는 이유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양민혁 말고도 많다! K리그 1위 강원은 9월 A매치 취약 포지션 '노다지'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