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치 역전세계인 듯…사우디 RB 대체자로 칸셀루 영입하려는 알힐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우디아라비아 알힐랄이 사우드 압둘하미드 이탈에 주앙 칸셀루를 영입하려 한다.
22일(한국시간) 유럽축구 이적시장 사정에 밝은 파브리치오 로마노 기자는 "알힐랄은 칸셀루 계약을 위한 공식 제안을 했다. 이미 맨체스터시티 및 선수 측과 물밑 접촉을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칸셀루의 연봉 등 여러 요구를 맞출 수 있는 건 유럽 빅클럽뿐인데, 이 중 풀백이 갈급한 구단은 사실상 없다.
알힐랄은 맨시티와 칸셀루가 원하는 금액을 모두 맞춰줄 만한 역량을 갖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희준 기자= 사우디아라비아 알힐랄이 사우드 압둘하미드 이탈에 주앙 칸셀루를 영입하려 한다.
22일(한국시간) 유럽축구 이적시장 사정에 밝은 파브리치오 로마노 기자는 "알힐랄은 칸셀루 계약을 위한 공식 제안을 했다. 이미 맨체스터시티 및 선수 측과 물밑 접촉을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지난 몇 년 칸셀루는 상승세와 하락세가 롤러코스터처럼 가팔랐다. 2019-2020시즌 맨시티에 입단한 뒤 생각보다 오래 적응기를 거쳤고, 2020-2021시즌에는 꽤 좋은 활약을 선보였다. 2021-2022시즌에는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지시한 인버티드 풀백을 완벽하게 수행하며 사실상 플레이메이커처럼 활동해 압도적인 기량을 과시했다. 그런데 2022 카타르 월드컵을 전후해 심경에 큰 변화가 생겨 과르디올라 감독과 불화를 일으켰고, 2022-2023시즌 중반 바이에른뮌헨으로 임대를 떠났다. 완전 이적 없이 돌아온 2023-2024시즌에도 바르셀로나로 임대를 떠나 괜찮은 경기력을 펼쳤지만 바르셀로나도 칸셀루를 완전 영입하지는 않았다.
이제 맨시티에 칸셀루를 위한 자리는 없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칸셀루 이탈과 함께 풀백 없는 전술로 전 세계에 선풍을 일으키며 유러피언 트레블을 달성했다. 지난 시즌에는 이적생 요슈코 그바르디올을 센터백에서 레프트백으로 변화시켜 큰 재미를 봤다. 공격력은 칸셀루 못지 않고 수비력은 훨씬 뛰어나 칸셀루가 그립지 않은 수준이었다.
칸셀루에게 구애하는 클럽도 딱히 없다. 칸셀루의 연봉 등 여러 요구를 맞출 수 있는 건 유럽 빅클럽뿐인데, 이 중 풀백이 갈급한 구단은 사실상 없다. 맨체스터유나이티드의 시선은 칸셀루를 벗어나 있고, 레알마드리드나 바르셀로나도 딱히 칸셀루에게 관심이 없다. 현재로서는 알힐랄이 유일하다시피 하다. 알힐랄은 맨시티와 칸셀루가 원하는 금액을 모두 맞춰줄 만한 역량을 갖췄다.
만약 칸셀루가 사우디로 향한다면 재밌는 그림이 그려질 수 있다. 지난 시즌 무려 67경기를 소화한 사우디 라이트백 압둘하미드를 대신하는 모양새가 되기 때문이다. 압둘하미드는 최근 AS로마와 가까워졌다. 이탈리아 복수 매체는 압둘하미드가 로마로 향할 것이며, 이 과정에서 사우디 대표팀 감독인 로베르토 만치니에게 많은 조언을 받았다고 전해진다. 예상대로 이적이 진행된다면 일반적인 그림처럼 유럽 스타가 사우디 선수를 밀어내는 게 아니라 사우디 선수의 이탈을 유럽 스타가 메우게 된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사우디아라비아 프로페셔널 리그 홈페이지 캡처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축구여신' 아나운서의 '눈이 번쩍 붉은 시스루' 자신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소리에 민감한' 음바페, 독일 가전 명가와 '블루투스 스피커' 런칭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즐라탄-이케아의 나라' 스웨덴, 한국에 군인 보내는 이유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임영웅 효과 터졌다' 산업 전체가 놀란 '뜨거운 반응'... 5배 폭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결국 김건희도 나선다' 절박한 상황 출격 가능성...퇴장 여파 없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맨유 애물단지'지만 인기 많네... 돈 없는 바르사까지 산초 임대 관심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공식발표] ‘모타볼’ 천군만마같은 멀티 수비수, 칼룰루 유벤투스 합류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PL.1st] 맨시티 ‘공미’ 귄도안 복귀에 ‘수미’ 로드리가 활짝 웃는 이유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양민혁 말고도 많다! K리그 1위 강원은 9월 A매치 취약 포지션 '노다지'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공식발표] 라리가 떠오르는 팀, 한국 유망주 김민수 3년 재계약! 데뷔 가능성 ↑ - 풋볼리스트(FO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