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만삭스 출신 금융전문가의 고백...CCM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서믿음 2024. 8. 22. 16:4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골드만삭스 출신의 금융전문가 신동기 법무법인 대륙아주 고문이 CCM 가수로 데뷔했다.

신앙 고백과 인생 경험을 앨범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에 담아냈다.

팀명 'P413'은 성경 빌립보서(Philippians) 4장13절("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에서 따왔다.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음원은 유튜브 뮤직, 네이버 뮤직, 지니 등 주요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접할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동기 법무법인 대륙아주 고문 CCM 음원 발매
"신앙 가진 후 놀라운 반전 경험"
인생 경험 담은 곡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골드만삭스 출신의 금융전문가 신동기 법무법인 대륙아주 고문이 CCM 가수로 데뷔했다. 신앙 고백과 인생 경험을 앨범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에 담아냈다.

빅컬처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번 앨범은 신 고문과 가수 조안나, 빅컬처 엔터테인먼트 석현수 회장이 녹음에 참여했다. 팀명 'P413'은 성경 빌립보서(Philippians) 4장13절("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에서 따왔다.

신 고문은 한국에서 22년, 미국에서 3년, 홍콩에서 15년간 재직한 금융인이자 경영인이다. 미국 BTC은행(서울-뉴욕), 유럽 도이치은행, 호주 NAB은행, 미국 골드만삭스, 일본 노무라증권(홍콩)에서 근무했으며 한국 PEF 나무코프(주) 대표, 한국 이랜드 재무총괄 대표를 지냈다. 현재 법무법인 대륙아주 고문 및 (주) Shin & Partners 대표이사로 재직 중이다.

신 고문은 “골드만삭스 홍콩에서 근무하던 젊은 시절의 나는 내가 ‘섬씽(Something)’인 줄 착각하고 교만했다. 하지만 골드만삭스를 나오고 나서는 할 수 있는 것이 하나도 없는 ‘낫씽(Nothing)’이었다”고 밝혔다. 이후 아내로 인해 기독교 신앙을 가지게 된 그는 “하나님을 믿으니 전지전능하신 하나님 ‘빽’으로 ‘에브리씽(Everything)’이 가능하게 됐고, 인생의 놀라운 반전을 경험하게 됐다”고 말했다.

신 고문과 석 회장은 온누리교회 교육 프로그램인 '아버지학교'에서 인연을 맺었다. 신 고문은 홍콩 아버지학교 1기 수료생이며, 석 회장은 아버지학교 179기 회장이다. 녹음에 참여해달라는 석 회장의 부탁에 신 고문은 악보를 잘 보지 못하고 노래에 자신이 없다는 이유로 고사했으나 “재주나 기술로 부르는 것이 아니라 성령으로 부르면 다 된다. 하나님의 능력을 믿어 보시라”는 석 회장의 말에 마음을 열었다고 한다. 이번 앨범은 석 회장이 사비를 들여 제작했으며, 아버지학교 사무국에 '주제곡'으로 헌정했다.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음원은 유튜브 뮤직, 네이버 뮤직, 지니 등 주요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접할 수 있다.

서믿음 기자 faith@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