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C 2024 페스티벌' 참가한 스토브인디 부스, 호평 속 종료... 전년比 관람객 35% 증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인디게임 축제의 장 '부산인디커넥트 페스티벌 2024(이하 BIC 페스티벌)'에서 부스 운영을 성황리에 마쳤다.
인디게임 생태계 지원에 앞장서는 '스토브인디'는 'BIC 페스티벌' 기간 동안 BIC 출품 창작자들과 방문객들이 더욱 활발하게 소통하고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스토브타운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인디게임 축제의 장 '부산인디커넥트 페스티벌 2024(이하 BIC 페스티벌)'에서 부스 운영을 성황리에 마쳤다.
21일 스마일게이트는 '스토브인디'가 마련한 'BIC 페스티벌'의 부스 관람객이 전년 대비 35% 증가했다고 밝혔다. 스토브인디는 지난 해에 이어 최상위 등급인 플래티넘 스폰서로 BIC 2024에 참가해 지난 16일부터 사흘간 스토브인디 타운홀과 창작지원센터 2개 부스를 운영했다.
인디게임 생태계 지원에 앞장서는 ‘스토브인디’는 'BIC 페스티벌' 기간 동안 BIC 출품 창작자들과 방문객들이 더욱 활발하게 소통하고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스토브타운 이벤트’를 진행했다. 해당 이벤트는 지난 해에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 올해는 BIC 페스티벌 참여 창작자들 240여개 중 70여개가 참여했다. 참여 창작자들은 게임을 홍보하고, 유저 피드백을 받을 수 있었으며, 관람객들은 이벤트 참가 부스 방문으로 획득한 재화를 굿즈, 게임 할인 쿠폰 등으로 교환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로 높은 참여율을 보였다.
창작지원센터 부스에서는 예비, 현업 인디게임 창작자들을 위한 전문적이고 상세한 상담을 제공했다. 게임의 성장과 창작자들의 성공을 지원하기 위한 상담 프로그램, 인디게임 창작 활동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자체등급분류사업자를 보유한 플랫폼으로서 심의 등급 컨설팅도 진행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부문 백영훈 대표는 “스토브인디는 인디게임 생태계 발전를 위해 BIC 조직위와 다각도의 협업을 하며 좋은 시너지를 만들어 내고 있다. 앞으로 인디게임 퍼블리싱, 오리지널 브랜드 등으로 사업화 지원을 강화하여 인디게임 생태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제공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창명, 프로골퍼 박세미와 결혼…"식은 내년 가을 예상" [공식입장]
- 유진♥기태영 딸, 모델 시켜도 되겠어…남다른 다리 길이
- 김승수, '♥양정아'와 결혼 논의…"둘이 살자 약속" (미우새)[전일야화]
- '故 최진실 딸' 최준희, 노출 화보 감행…파격 행보
- 전현무, 3번째 공개연애 선언…전여친 결혼식 사회 이어 '파격'
- '사별' 사강 "남편 부재, 매번 느껴…변우석 통해 위로 받았다" (솔로라서)
- '70대 남편♥' 이영애, 子 학교 바자회서 포착…"조기 완판"
- '내년 재혼' 서동주, 단독주택 사고 '급노화' 어쩌나…"즐거웠는데"
- '마약 자수' 김나정, 결국 양성 반응 나왔다 "정밀 감정 의뢰"
- 김병만, 사망보험 20개 이혼 소송 중 발견… "수익자는 前 아내+입양 딸" (연예뒤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