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은보 이사장, 10대 그룹에 '밸류업' 협조 당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은보 한국거래소 이사장이 10대 그룹을 대상으로 '기업가치 제고 계획 공시'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이번 간담회는 10대 그룹 상장기업의 재무담당 임원 등을 대상으로 '기업가치 제고 계획 공시'와 관련해 기업의 의견을 청취하고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참석한 정은보 한국거래소 이사장은 "최근 국내·외 주식시장의 변동성이 확대되고 있음에 따라 10대 그룹부터 밸류업 프로그램에 선도적으로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며 협조를 당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은보 이사장 '선도적 참여' 당부
"밸류업 참여 검토…방안 논의 중"
[한국경제TV 최민정 기자]
정은보 한국거래소 이사장이 10대 그룹을 대상으로 ‘기업가치 제고 계획 공시’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한국거래소는 22일 삼성전자, SK, LG, POSCO홀딩스, 롯데지주, 한화, GS, HD현대, 신세계 등 국내 10대 그룹을 대상으로 밸류업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번 간담회는 10대 그룹 상장기업의 재무담당 임원 등을 대상으로 ‘기업가치 제고 계획 공시’와 관련해 기업의 의견을 청취하고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참석한 정은보 한국거래소 이사장은 “최근 국내·외 주식시장의 변동성이 확대되고 있음에 따라 10대 그룹부터 밸류업 프로그램에 선도적으로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며 협조를 당부했다.
더불어 간담회에 참석한 상장기업 임원들은 상반기 실적발표가 마무리 됨에 따라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참여를 검토하고 있으며, 그룹 차원에서 상장된 계열회사와 연계하여 지속적으로 주주· 기업가치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한국거래소는 밸류업 프로그램의 바로미터 역할을 할 코리아 밸류업 지수를 9월 중 발표하고, 연내 ETF 출시 및 밸류업 지수 선물 상장도 차질 없이 추진할 계획이다.
최민정기자 choimj@wowtv.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