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 한림대와 함께 ‘초등생 AI 교육’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도 화천군이 지역 초등학생들이 AI(인공지능)와 더욱 친숙해질 기회를 제공한다.
군은 한림대학교 마이크로캠퍼스와 함께 31일부터 12월14일까지, 'AI 코딩, 이미지, 음악, 콘텐츠 제작 교육'을 진행한다.
초등학생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인공지능을 활용해 실용적 이미지를 만들거나 음악을 제작할 수 있는 과정이 포함된 것이 특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원도 화천군이 지역 초등학생들이 AI(인공지능)와 더욱 친숙해질 기회를 제공한다.
군은 한림대학교 마이크로캠퍼스와 함께 31일부터 12월14일까지, ‘AI 코딩, 이미지, 음악, 콘텐츠 제작 교육’을 진행한다.
신청은 30일까지 온라인으로 할 수 있다. 교육은 화천커뮤니티센터 4층 평생교육실에서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어진다.
화천지역에 거주하는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교육은 인공지능의 작동원리와 학습기법을 이해하고, 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해 자동화 콘텐츠를 생성 후 구현하는 것이 목적이다.
초등학생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인공지능을 활용해 실용적 이미지를 만들거나 음악을 제작할 수 있는 과정이 포함된 것이 특징이다.
교육과정에서는 인공지능의 개념에서부터 데이터 테이블링의 이해, 다양한 작문형 인공지능, 이미지와 음악 생성과 활용 등이 다뤄진다.
또 인공지능을 활용한 웹페이지와 유튜브 동영상 자동 요약, PPT 자료 생성 및 편집, 딥페이크 기술 활용, 자신을 닮은 가상인간 생성 등의 커리큘럼도 운영된다.
군은 이미 화천커뮤니티센터 온종일 초등돌봄교실을 통해 과학 프로그램을 다수 운영하고 있다.
또 지난 4월에는 청소년 수련관에서 화천조경철천문대와 함께‘찾아가는 과학관’을 개최했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22일 “화천의 어린 학생들이 과학과 친해질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천=서승진 기자 sjseo@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세영, 선수단 만찬 참석…작심발언 후 처음 입 열까
- ‘비틀’ 고속도로 오르던 만취여성…퇴근길 경찰이 구조
- 살인 의대생 母 “아들, 피해자측 소송 우려에 공포”
- 프로농구 최진수 해외서 카지노 의혹… 구단 “확인중”
- [단독] 유명 유튜버, 120억원대 전세사기 혐의로 구속
- 음주 사고 후 수풀에 숨은 40대 찾아낸 드론…‘열 감지’
- 고영욱 유튜브, 2주 만 조회 수 30만 돌파… 댓글창은 ‘닫힘’
- ‘나는 신이다’ PD “정명석 앞 무릎 꿇은 경찰들 사진 있다”
- “기저귀 찬 아이 혼자 울고 있다”…끈질긴 경찰, 부모 찾아줬다
- “영화표값 내리라는 최민식, 출연료 기부라도 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