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목재문화박물관 소장품 등록 함께 향유 유물 기증 캠페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해목재문화박물관은 역사·문화적 보존가치와 전시, 교육 등에 활용할 수 있는 목재문화 관련 자료 확보를 위해 유물 기증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기증 신청은 오는 10월13일까지 신청서와 관련 사진을 갖춰 김해목재문화박물관으로 접수하면 된다.
김진현 김해시 산림과장은 "자연과 사람이 함께 살아온 지혜의 산물인 다양한 목재 유물이 전문 박물관에 수집돼 아름다운 목재문화를 함께 향유할 수 있도록 기증 캠페인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해목재문화박물관은 역사·문화적 보존가치와 전시, 교육 등에 활용할 수 있는 목재문화 관련 자료 확보를 위해 유물 기증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의 수집 대상은 전통 목가구, 목재 공예품, 목재 악기, 전통 목공용 수공구, 재래공업 목재 도구, 목재문화 관련 역사·문화적 보존 가치가 있는 유물이다.
기증 신청은 오는 10월13일까지 신청서와 관련 사진을 갖춰 김해목재문화박물관으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 접수된 유물은 1차 적합성 검토, 실물접수, 수증심의위원회의 심의 순을 거쳐 수집 대상 기증 유물로 결정된 후박물관 소장품으로 등록·관리된다.
김진현 김해시 산림과장은 “자연과 사람이 함께 살아온 지혜의 산물인 다양한 목재 유물이 전문 박물관에 수집돼 아름다운 목재문화를 함께 향유할 수 있도록 기증 캠페인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증 신청 구비서류를 비롯한 자세한 사항은 김해목재문화박물관 누리집을 참고하고 문의는 박물관과 김해시 산림과로 하면 된다.
김해=강민한 기자 kmh0105@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세영, 선수단 만찬 참석…작심발언 후 처음 입 열까
- ‘비틀’ 고속도로 오르던 만취여성…퇴근길 경찰이 구조
- 살인 의대생 母 “아들, 피해자측 소송 우려에 공포”
- 프로농구 최진수 해외서 카지노 의혹… 구단 “확인중”
- [단독] 유명 유튜버, 120억원대 전세사기 혐의로 구속
- 음주 사고 후 수풀에 숨은 40대 찾아낸 드론…‘열 감지’
- 고영욱 유튜브, 2주 만 조회 수 30만 돌파… 댓글창은 ‘닫힘’
- ‘나는 신이다’ PD “정명석 앞 무릎 꿇은 경찰들 사진 있다”
- “기저귀 찬 아이 혼자 울고 있다”…끈질긴 경찰, 부모 찾아줬다
- “영화표값 내리라는 최민식, 출연료 기부라도 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