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청·동구청·북구청·달성군청 [대구소식]

최태욱 2024. 8. 21. 16:3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성구자원봉사센터, ‘수성구 문화재 사진·영상 공모전’ 개최
동구,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인턴 간담회’ 개최
북구, ‘2024년 하반기 걷기챌린지’ 참여자 모집
달성군, ‘신규 농업인 기초영농교육’ 교육생 모집 
‘제3회 수성구 문화재 사진·영상 공모전’ 안내 포스터. 수성구청 제공
수성구자원봉사센터, ‘수성구 문화재 사진·영상 공모전’ 개최

대구 수성구자원봉사센터가 지역 문화재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수성구 문화재 사진·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수성문화재 사진·영상 공모전은 수성구자원봉사센터 소속 ‘수성문화재지킴이’ 봉사단이 주최하는 행사다.

지역 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알리고 싶은 수성구 문화재 사진과 영상을 핸드폰으로 찍어 다음 달 22일까지 수성구자원봉사센터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수성구자원봉사센터는 오는 10월 13일 수성못 상화동산에서 열릴 예정인 ‘문화재놀이터’ 행사에서 제출된 작품 가운데 우수작품 3점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현장투표, 사회관계망 서비스(SNS)를 활용한 온라인 투표, 수성문화재지킴이 자체 투표로 작품을 선정한다.

한편, 수성문화재지킴이는 ‘문화재를 활용한 문화 놀이터 만들기’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 문화재를 제대로 안내하기 위한 해설 사업을 이수하고 문화재 홍보활동을 펼치는 봉사단이다. 2011년부터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동구청 대학생 행정인턴 간담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동구청 제공 
동구청,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인턴 간담회’ 개최

대구 동구청은 21일, 구청에서 근무하는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인턴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구정 발전을 위한 지역 청년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및 대학생 행정인턴들이 한 달 동안 근무하면서 느낀 소감을 발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행정인턴들은 제안의 실현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부서에서 근무하는 직원들로 구성된 동구청 학습동아리와 아이디어에 관해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으며,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상점 검색 사이트 개발, 공유 킥보드 보관소 설치 등 동구를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들을 발표했다.

한편, 동구청은 지역 대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와 구정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지난 2017년부터 대학생 행정인턴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 여름방학에는 총 11명의 대학생 행정인턴을 채용했으며, 이들은 7월 22일부터 1개월간 구청, 행정복지센터 등 9개 부서에서 근무했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청년 취업난이 심각한 상황에서 이번 행정인턴 근무가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구정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됐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동구 발전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대구 북구가 ‘2024년 하반기 걷기챌린지’를 운영한다. 북구청 제공
북구 ‘2024년 하반기 걷기챌린지’ 참여자 모집

대구 북구보건소는 지역주민의 걷기 실천을 독려하고 주민 건강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2024년 하반기 걷기챌린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북구보건소는 모바일앱을 활용,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걷기 챌린지를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 동안 운영, 일상생활 속 걷기 실천을 유도할 예정이다.

걷기는 특별한 장비나 비용이 들지 않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할 수 있는 가장 쉬우면서 간단한 운동이다. 

하루 30분 이상의 걷기 운동은 혈액순환 촉진, 심혈관질환 예방, 스트레스 완화, 허리와 다리 근력 강화 등 신체를 건강하게 해준다.

이번 걷기챌린지는 3개월 동안 1일 7500보, 총 50만보 이상 걷기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최종 달성자(50만보 걷고 앱 내 응모하기 버튼 누르기까지 완료한 자) 중 400명을 추첨,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북구 주민은 모바일앱 ‘워크온’을 설치한 후 ‘대구 북구 걷기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해 9월 1일부터 20일까지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고 걷기를 시작하면 된다.

이영숙 북구보건소장은 “걷기는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가볍고, 안전한 신체활동”이라며 “3개월간 꾸준히 챌린지에 참여하고 걷기를 생활화해 주민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북구보건소 건강증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달성군 ‘신규 농업인 기초영농교육 교육생’ 모집 안내 포스터. 달성군청 제공
달성군, ‘신규 농업인 기초영농교육 교육생’ 모집 

대구 달성군은 이달 30일까지 2024년도 신규 농업인(귀농·귀촌) 기초영농교육 교육생 3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신규 농업인(귀농·귀촌) 기초영농교육은 귀농·귀촌 희망자들의 안정적이고 빠른 영농 정착을 위해 마련됐으며, 9월 12일부터 11월 21일까지 매주 목요일, 10회에 걸쳐 운영된다.

교육 내용은 △귀농·귀촌 성공 전략 △수도작·전작·원예 재배 기술 △토양의 이해 △현지농장 견학 등으로 구성됐다.

신청 대상은 신규 농업인 및 교육 희망자로, 신청 방법은 교육 신청서를 이메일을 통해 제출하거나 달성군농업기술센터에 방문 제출하면 된다. 

교육 신청 및 계획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달성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달성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분들에게 성공적인 영농 정착의 길잡이가 되는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교육을 희망하시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