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21일(수) 오늘, 서울시] 봉제원단 폐기물 99% 재활용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시는 중랑물재생센터에 봉제원단 폐기물 집하장을 이번 달 신설한다고 21일 밝혔다.
봉제원단 폐기물은 원단을 재단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자투리로, 분리수거 대상이지만 그동안 대부분 소각·매립됐다.
이에 시는 집하장 등을 통해 서울에서 발생하는 봉제원단 폐기물의 99%인 83t(하루 기준)을 재활용하기 위해 지난 7월부터 자원회수시설과 매립지에 이 폐기물을 반입하지 못하게 하고 자치구와 재활용 협약을 맺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단지 외부 간선도로 넓혀 교통 원활…내부는 보행자 중심으로 꾸릴 계획
협약 통해 중·장년 구직자 위한 취업 연계 교육사업·채용정보 적극적 교류
1. 중랑물재생센터에 봉제원단 폐기물 집하장 신설
서울시는 중랑물재생센터에 봉제원단 폐기물 집하장을 이번 달 신설한다고 21일 밝혔다.
봉제원단 폐기물은 원단을 재단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자투리로, 분리수거 대상이지만 그동안 대부분 소각·매립됐다. 이에 시는 집하장 등을 통해 서울에서 발생하는 봉제원단 폐기물의 99%인 83t(하루 기준)을 재활용하기 위해 지난 7월부터 자원회수시설과 매립지에 이 폐기물을 반입하지 못하게 하고 자치구와 재활용 협약을 맺었다. 집하장 면적은 300㎡으로 하루 260t의 폐기물 수용이 가능하다.
현재 광진구·노원구에서 참여 중이며 16개 자치구에서 폐기물 재활용 처리 계약을 진행 중이다. 시는 발생량이 소량인 나머지 자치구도 재활용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
2. 답십리 일대에 공원 품은 2250세대 대단지 조성
서울시는 재개발 신속통합기획이 확정되면서 동대문구 답십리동 471일대에 최고 45층 높이의 2250세대 대단지가 조성된다고 21일 밝혔다.
대상지는 청량리역과 신답역 배후에 위치하며 주변에 간데메공원이 있다. 이 곳은 1960년대 사근 토지구획정리사업으로 조성된 단독·다세대 밀집 지역으로 건축물이 노후화되고 보차 구분 없는 좁은 도로(폭 3~8m)와 불법주차 등으로 불편을 겪고 있어 주거환경 개선 필요성이 제기돼 왔다.
시는 단지 내 산책로를 간데메공원과 연결하는 등 공원과 이어지는 주거단지로 꾸미고, 단지 외부 간선도로를 넓혀 교통을 원활하게 하되 단지 내부는 보행자 중심으로 꾸린다는 계획이다.
3. 서울시50플러스재단·항공일자리센터, 중장년 취업 지원
서울시50플러스재단은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와 중장년층에 대한 항공 산업 분야 채용을 활성화하기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협약식에서는 중장년층의 항공 산업 진출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이 논의됐다.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항공산업 분야의 중장년 일자리 창출과 매칭을 활성화하기 위해 '공항일자리 채용의 날', '취업박람회' 등 다양한 사업에 협력한다. 중장년 구직자를 위한 취업 연계 교육사업과 채용정보도 적극적으로 교류할 계획이다.
협약 이후 첫 번째 협력사업인 '공항일자리 중장년 채용설명회'는 28일 서울시50플러스 서부캠퍼스 4층에서 열린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월20일(화) 오늘, 서울시] 지하철 스테인리스 의자, 미끄럼방지 패드 붙인다
- [8월 19일(월) 오늘, 서울시] 자치구 직접 찾아 정비사업 현안 논의
- [8월16일(금) 오늘, 서울시] 위례신사선 새 협상자 물색…사업비 1조7605억으로 증액
- [8월14일(수) 오늘, 서울시] 중국 직구 샌들·모자, 기준치 229배 초과 발암물질 검출
- [8월13(화) 오늘, 서울시] 청년 부동산중개료·이사비 지원
- "이재명 구하기용" 공세에…민주당, '김건희 특검' 추동력도 떨어지나
- 한동훈 "유죄판결 계속될 이재명…'판사 겁박'은 중형 받겠단 자해행위"
- "'신의 사제' 비유 앞에선 '차은우보다 이재명'도 애교였구나"
- 헤어질 결심?…뉴진스, 민희진 부르고 팀명 ‘버릴’ 의지 표명하고 [D:이슈]
- ‘김도영 4타점’ 류중일호, 프리미어12 아쉬운 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