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말 여전한 무더위엔? 시원한 물회 맛집 3 #가볼만한곳
찌는 듯한 더위에 지칠 때, 얼음 동동 띄운 물회 한 그릇은 그 자체로 힐링이 되죠. 시원한 물회로 무더위를 달래보는 것은 어떨까요? 멀리 갈 필요 없이 서울 도심에서 즐길 수 있는 물회 맛집 3곳을 소개합니다.
비주얼부터 푸짐한 '장독대 물회' 어떠세요? 장독대 물회는 완도산회포장마차 송파직영점의 시그니처 메뉴입니다. 자연산 회부터 해삼, 전복, 개불 등 보기만 해도 신선한 해산물을 한 번에 즐길 수 있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요. 육수도 맛있기로 유명한데요. 여기에, 표고버섯과 황칠나무 등 맛은 물론 건강까지 생각한 식재료가 더해진 것도 주목할 점이네요. 장독대 물회에 이어, 잡어 모듬회도 인기 메뉴! 제철 자연산 활어회를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기고 싶다면 추천하는 메뉴입니다.
청초수물회는 속초에 가면 꼭 방문해야 한다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로 물회로 유명한 곳이죠. 인기에 힘입어 지점이 여러 곳 생기면서 이제는 서울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되었는데요. 예로, 강남점에서도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 해전물회를 맛볼 수 있습니다. 해전물회는 활전복과 해삼, 멍게 등의 횟감이 푸짐하게 들어가, 보기만 해도 배가 부르지 않나요? 여기에 이곳만의 비법이 담긴 사골육수가 어우러져 중독성 있는 맛을 자랑한다고 하는군요. 해전물회에 이어 여러 횟감과 날치알이 더해진 일반 물회도 인기 메뉴! 이를 비롯해 섭국과성게알 비빔밥 등 든든한 한끼 식사로 즐기기 좋은 메뉴가 많은 것도 장점이네요.
물회 맛집으로 유명한 목포명가 봉은사역점을 소개할게요. 이곳은 특히 모듬 물회로 입소문이 났다고 합니다. 신선한 전복과 회, 각종 해산물이 푸짐하게 들어가 먹어도 먹어도 끝이 없을 정도라는군요. 아삭한 야채와 부드러운 메밀면까지 즐길 수 있는 것도 장점이고요. 참, 그렇다고 물회만 먹고 가기엔 아쉬울지 모릅니다. 여름철 보양식으로 좋은 참민어지리와 참민어회도 인기 메뉴로 꼽히고 있거든요. 전복과 낙지 한 마리가 각각 통째로 들어간 전복 미역국과 낙지 비빔밥도 식사용으로 추천! 보기만 해도 먹음직스럽네요.
Copyright © 엘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