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대, 제75회 2023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 개최 … 837명 인재 배출

영남취재본부 송종구 2024. 8. 20. 15:0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대학교는 20일 오전 10시 30분 본관 대회의실에서 제75회 2023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학위수여식에는 박재규 총장과 대학 보직교수를 비롯해 많은 졸업생 가족과 지인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사 30명, 석사 171명, 학사 592명 등

경남대학교는 20일 오전 10시 30분 본관 대회의실에서 제75회 2023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경남대학교 후기학위수여식.

이날 학위수여식에는 박재규 총장과 대학 보직교수를 비롯해 많은 졸업생 가족과 지인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학위수여식을 통해 경남대는 ▲박사 30명 ▲석사 171명(대학원 48명, 산업경영대학원 31명, 교육대학원 68명, 행정대학원 24명) ▲학사 592명 ▲산업경영대학원 CEO과정 11명 ▲행정대학원 G-부동산증권CEO과정 33명 등 총 837명의 우수 인재를 배출하게 됐다.

박 총장은 기념사를 통해 “대학의 상징인 한마(汗馬)처럼 학문에 대한 끊임없는 정진과 도전으로 오늘 영광스러운 학위를 취득하신 졸업생 모두에게 축하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어 “여러분의 모교는 최근 창원국가산단의 디지털 대전환을 핵심으로 삼고, 글로컬대학 30 사업 예비지정 등 다양한 국책사업에서 혁신성과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며 “이 모두는 미래를 향한 담대하고 과감한 혁신의 결과이자 한마인의 저력인 만큼 지성과 명예를 갖춘 자랑스러운 한마인으로서 드높은 자긍심을 가지고 세상에 당당히 나아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2023학년도 후기 박사학위 수여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사회복지학박사 박미원 ▲문학박사 이영철, 이혜상 ▲교육학박사 신종순, 노희진 ▲교과교육학박사 왕졘, 후쯔웨이 ▲경영학박사 김태완, 신민재, 김호신, 남기훈, 구자도 ▲정치학박사 양태봉, 최기봉, 한지숭, 이진성 ▲지역학박사 쟈오후쓰 ▲이학박사 이화경, 손상준 ▲공학박사 소승욱, 한명기 ▲음악학박사 츠한, 류공카이, 장은후이, 리쳰쳰, 왕징징, 왕루웨이, 심나은 ▲체육학박사 리강, 김원경

영남취재본부 송종구 기자 jgsong@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