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회의 등장한 ‘이재명 95점’의 이유…“오(5)점 없어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재명 이번 전대 점수는 95점. 이재명에게 오(5)점이란 없으니까.'
20일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원내대책회의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당선을 축하하는 화환 사진이 등장했다.
서 총장은 "오늘 아침에 출근하며 보니 이 대표 축하 화환이 국회 정문 앞에 나와 있었다"며 "내용을 보면서 제가 퀴즈를 내겠다"고 말했다.
'이재명 이번 전대 점수 95점. 이재명에게 오점이란 없으니까'라는 화환도 있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與사무총장 “세상 이상하게 돌아가…”
‘이재명 이번 전대 점수는 95점. 이재명에게 오(5)점이란 없으니까.’
20일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원내대책회의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당선을 축하하는 화환 사진이 등장했다.
서범수 국민의힘 사무총장은 회의에서 국회 정문에 줄지어 놓여 있는 이 대표 축하 화환 사진이 담긴 손팻말을 꺼냈다. 이 대표는 지난 18일 열린 민주당 전국당원대회에서 85.4% 득표율로 당대표 연임에 성공했다.
서 총장은 “오늘 아침에 출근하며 보니 이 대표 축하 화환이 국회 정문 앞에 나와 있었다”며 “내용을 보면서 제가 퀴즈를 내겠다”고 말했다.
서 총장이 손으로 짚은 첫 번째 화환 왼쪽 줄에는 세로로 ‘강이 보이면 리버뷰, 바다가 보이면 오션뷰’라는 문구가 적혀 있었다. 서 총장이 가려진 오른쪽 줄을 공개하자 ‘이재명이 보이면 알라뷰’라는 문구가 나왔다.
다음 화환에는 ‘우리나라 바다는 4개야. 동해, 남해, 서해, 이재명사랑해♥’라는 문구가 적혀 있었다. ‘이재명 이번 전대 점수 95점. 이재명에게 오점이란 없으니까’라는 화환도 있었다. 또다른 화환에는 ‘이재명 안 사랑하는거. 어떻게 하는건데’라는 문구도 적혔다.
서 총장은 “이런 이상한 문구, 도저히 상상도 못할 문구를 만들어 축하 화환에 뿌리고 있다”며 “정말로 이상한 사람들”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세상이 이상하게 돌아가는 것 같다”며 “우리 당만이라도 정상사고를 바탕으로 국가와 국민을 위한 정치를 해야겠다”고 덧붙였다.
구자창 기자 critic@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쓰러진 이모 방치해 숨지게 한 60대 구속…노모와 시신 함께 두기도
- 與회의 등장한 ‘이재명 95점’ 이유…“오(5)점 없어서”
- “스위프트, 날 지지해”…가짜사진 올린 트럼프 ‘망신’
- 대통령실 “재정파탄?…文정부 때 나랏빚 400조 늘었다”
- 대학생 1천명 채팅방에 4년간 ‘딥페이크 영상’ 공유
- 총선 ‘투표소 몰카’ 40여개 설치한 유튜버 풀려났다
- [단독] ‘36주 낙태’ 태아… 영상게재 16일 지나서 화장됐다
- 이재명 “특검 논의 회담하자”…한동훈 “조만간 뵙겠다”
- 세기의 미남으로 불렸지만… ‘배우’로 살았다
- ‘사장님, 이거 1만원짜리 맞아요?’… 양양 바가지 근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