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세 ‘뽀빠이’ 이상용 건강 비결은… 평생 ‘이것’ 안 먹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송인 이상용(80)이 자신만의 건강 관리 비결을 공개했다.
지난 19일 방송된 tvN '회장님네 사람들'에는 90년대 레전드 MC 이상용이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김수미는 이상용에게 "선생님 오늘까지의 건강 유지 비법이 뭐냐"고 묻자, 이상용은 "일평생 술, 담배, 커피를 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상용이 밝힌 건강 비결의 실제 효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19일 방송된 tvN ‘회장님네 사람들’에는 90년대 레전드 MC 이상용이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김수미는 이상용에게 “선생님 오늘까지의 건강 유지 비법이 뭐냐”고 묻자, 이상용은 “일평생 술, 담배, 커피를 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또 “하루에 2~3시간씩 꾸준히 운동을 한다”며 “어린 시절부터 운동 관련 상들을 휩쓸었다”고 덧붙였다. 이상용이 밝힌 건강 비결의 실제 효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다.
◇금주
금주는 몸 전반의 건강 향상에 도움을 준다. 술을 마시면 체내에 흡수된 알코올이 글루타치온이라는 피부 보호 성분을 감소시키고 체내 수분을 증발시켜 피부가 건조해진다. 또 신체의 수분량을 조절해주는 호르몬인 항이뇨 호르몬은 억제해 소변을 자주 보게 만드는데, 이 역시 몸속 수분을 빼앗아 피부를 건조하게 한다. 잦은 음주는 뇌의 노화도 부추긴다. 알코올이 체내에서 분해되면 아세트알데하이드로 인해 두통이 생기는데, 이는 뇌하수체를 자극해 스트레스 대항 호르몬인 코르티솔 분비량을 감소시킨다. 미국 벤실베니아 연구팀에 따르면 알코올 1유닛(순수한 알코올 10mL)을 매일 섭취한 50대 성인은 금주했을 때보다 뇌가 6개월가량 노화됐다.
◇금연
흡연은 체력 저하와 암을 유발하는 요인이다. 담배의 주성분인 타르는 폐의 모양을 변형시키고 변형된 폐는 각종 암과 심혈관질환의 원인이 된다. 담배 때문에 폐에 염증이 생기고, 폐 조직이 굳으며 호흡에 문제가 생기는 것이다. 담배 속에는 유해 물질이 4000가지 이상 들어있다. 흡연하는 동안 유해 물질이 담배 연기가 닿는 곳이라면 구강, 비강, 후두, 기도, 기관 등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수 있고, 암을 유발할 수도 있다. 흡입된 물질들은 체내에 작용해 식도암, 췌장암, 방광암, 유방암, 대장암, 간암, 백혈병 등의 발병 위험을 높인다.
◇커피
커피 속 카페인은 피부 건강에 좋지 않다. 카페인은 이뇨 작용을 촉진해 체내 수분을 배출시킨다. 이는 피부 내 탈수를 도와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 수 있다. 또 카페인은 모세혈관을 확장시켜 피지 분비량을 높여 피부 트러블을 유발한다. 특히 설탕이 든 커피를 마시면, 당분이 피부 콜라겐 성분을 파괴하고 체내 활성산소를 증가시킨다. 활성산소는 피부 노화를 가속화하는 원인으로, 피부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호주 28세 女, ‘이 약’ 끊었더니 동성애자 됐다 고백… 무슨 일?
- 옆으로 누웠을 때 ‘맥박’ 크게 울리는 증상… 치명적인 ‘이 질환’ 신호?
- ‘11kg 감량’ 신봉선, 아침 ‘이 운동’으로 유지 중… 살빼는 데 최고?
- "긴 우울 증세, 이제야 사라져" 스윙스… '이것' 열심히 한 게 신의 한 수
- ‘운동 인구’ 늘었다… 고혈압·당뇨병 줄었을까?
- 유일한 ‘수면무호흡증’ 치료제… 릴리 비만약 '젭바운드' 美서 허가 [팜NOW]
- 탈북해서 남한 온 이들, 오래 살수록 ‘이 병’ 많이 생겼다
- 머리카락 빠지고, 손톱 부스러지는데… 몸에 좋다는 ‘이 견과류’ 많이 먹은 게 원인?!
- "다이어트 중 출출할 때 최고"… 이연복 셰프, '이 채소' 요리 추천
- ‘모임 식사’ 차려야 할 때… 버섯 활용하면 ‘이것’ 오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