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블록체인 소셜 플랫폼 '위퍼블릭' 펀딩 기능 업데이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메이드는 자사 블록체인 기반 소셜 플랫폼 '위퍼블릭(Wepublic)'에 펀딩 프로젝트 기능을 업데이트했다고 20일 밝혔다.
그동안 위퍼블릭에서는 이용자들이 공동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후원, 참여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개설해 운영했다.
한편 위퍼블릭은 공통 관심사나 목표를 가진 사람들이 모여 자유롭게 후원 또는 참여 프로젝트를 개설하고 운영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위메이드는 자사 블록체인 기반 소셜 플랫폼 '위퍼블릭(Wepublic)'에 펀딩 프로젝트 기능을 업데이트했다고 20일 밝혔다.
그동안 위퍼블릭에서는 이용자들이 공동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후원, 참여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개설해 운영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공익 목적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누구든지 펀딩 프로젝트를 개설하고, 위퍼블릭 캐시(현금) 또는 위믹스로 후원금을 모을 수 있게 됐다. 개설자는 후원자들과 소통하면서 공동 목표를 함께 달성하고, 프로젝트 완료 시 참여자들에게 감사의 의미로 기념품과 리워드 등을 제공한다. 모든 활동, 후원금 사용 내역은 블록체인 상에 기록되고 투명하게 공개된다.
위퍼블릭은 개설자의 원활한 프로젝트 운영과 창작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별도 수수료 없이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위퍼블릭은 공통 관심사나 목표를 가진 사람들이 모여 자유롭게 후원 또는 참여 프로젝트를 개설하고 운영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다양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이용자 모두의 공동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프로젝트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위메이드, 이어지는 적자에…'신작+중국 진출' 쌍끌이 나선다
- 위메이드 "위믹스플레이·페이·위퍼블릭 통해 블록체인 성과내겠다"(종합)
- [컨콜] 위메이드 "위믹스플레이, 커뮤니티 중심 플랫폼으로 재탄생"
- [컨콜] 위메이드 "위믹스페이 통해 위믹스 가치 견인할 것"
- [컨콜] 위메이드 "블록체인 사업, 하반기부터 성과 보여줄 것"
- 국민의힘의 반격…'이재명 부부' 사법리스크 부각 여론전
- 민주당이 이재명 대표 무죄를 확신한다면 [기자수첩-정치]
- '특검 부결, 특감관 추천' 이끈 한동훈…'대야 압박 승부수' 득실은
- 미투 운동 이후 실질적 변화 있나…반복되는 연극계 성추문 [D:이슈]
- '143.2이닝 1피홈런?' 모이넬로 넘으니 끝판왕 다카하시